본문 바로가기
코타키나발루여행

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기온, 비, 우기 정보, 여행 복장, 연휴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7. 20.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특징 중에 하나는 우기에 속한다는 겁니다. 여행 지역의 우기 정도를 제대로 알려면, 강수량 데이터를 봐야 합니다. 이와 함께, 기온, 습도, 자외선 지수 등, 여행에 필요한 기후 정보를 여행 복장 정보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유명 투어 코스 7개 정리, 이걸 로 끝 

 

 

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기온 

우선, 여행을 위해, 머무는 기간뿐만 아니라, 1년 기상 추이를 이해하고 가면, 여행 도중에, 갑자기 변화는 기상에 대응하기 쉽습니다. 1년 기상을 3분 영상으로 정리한 자료가 있어 알려 드립니다. 

 

 

코타키나발루 월별 기후 날씨, 여행 복장, 비 정보

 

 

 

이곳 날씨의 특징은 4계절이 없는 대신, 1년을 2개의 기후로 나누는데, 그 기준은 강수량입니다. 우기와 건기로 나누는데, 9월은 우기에 속합니다..  비 오는 날들이 많은데, 잠깐 내렸다가 멈추는 경우가 많고, 비가 조금만 내려도 비로 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 자료는 최근 연도의 기후 자료입니다. 이 자료의 사용은 언제 비가 내리고, 맑은 날씨인지를 보는 것이 아니라, 이 달의 기후가 어떠한지 대략적으로 이해하는 자료입니다. 아직 인간은 동남아의 한 달을 정확하게 예측할 기술이 없습니다. 여행을 위한 날씨 조사는 날씨가 아니라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거 같습니다. 비는 아래 비 데이터를 보고 이해하겠습니다. 이 달은 여름 기온으로 흐린 날이 많고 스콜 비가 자주 내린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유럽, 중동, 화교, 일본, 한국 여행객들이 주로 사는 코타키나바루  쇼핑 리스트 17가지 

 

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기후

 

코타키나발루 9월 비 우기 정보 

 

 평균 월별 강수량인데, 이걸 통해, 우기, 건기, 그리고 비가 어느 정도 내리는지 대략적인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기상과 기후는 매년 틀리기 때문에, 주관적인 개인의 의견을 참고하기보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이해하는 게 더 현명한 거 같습니다. 현지에서 말하는 건기 기간은 1월부터 4월, 나머지 기간을 현지에서는 우기로 보고 있습니다. 강수량이 가장 높은 단이 10월인데, 비가 좀 길게 내리는 날이 많습니다. 대부분 우기 기간의 비 형태는 많이 내리기보다, 자주 내린다고 보는 게 더 맞는 거 같습니다. 큰 비가 오래 내리는 경우는 적어, 여행과 투어에는 크게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우산보다, 우비를 권합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에는 월평균 약 350mm 정도 내립니다. 그 보다 적은 300미리 미만의 비의 양입니다. 9월은 우기이지만, 아주 높은 양의 강수량이 아니고, 태풍이 없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가성비 좋은 호텔, 리조트 정보

 

코타키나발루 9월 비 우기

 

 

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여행 복장

사람마다, 기후에 반응이 틀리기 때문에, 저는 해외를 여행 갈 때, 특히, 처음 가는 경우는, 지인이 있으면, 최근 번화가가, 사람이 많이 모여있는 사진을 찍어 보내달라고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1,2년 전의 제가 방문하는 달의 거리 사진을 보고, 여행 복장을 준비합니다. 개인마다, 기온, 습도 등 기후에  대한 반응이 달라서, 어떻게 옷을 입고 가라는 설명을 듣기보다, 전체적으로 사람들이 입는 거 보고, 준비를 합니다. 아래는 과거의 구월  이곳의 사람들의 사진입니다. 이걸 보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한국의 한 여름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상 스포츠를 즐기시면, 여성분은 가벼운 치마류가 좋은 거 같습니다. 최대한 느긋한 옷을 권합니다. 해상 투어를 하실 분들은 투어용 신발을 준비하시는 것이 안전에도 좋고, 더 재밉게 즐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내를 돌아다닐 때는, 갑자기 파인 곳, 튀어나 온 곳이 있어, 발가락이 다칠 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화를 권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복장

 

 

 

코타키나발루 9월 연휴 항공권 가격 

 

이곳의 성수기는 7,8월입니다. 그리고 12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이 때, 한국, 중국이 방학 기간이 있고, 한국은 휴가 기간에 많이 방문을 합니다. 이 달은 여행객이 적은 달로, 비행기 표값, 호텔 숙소의 가격이 안정화됩니다. 아래는 최근의 항공권 가격입니다. 위가 인천 출발, 아래가 복귀입니다. 주의해서 보실 부분은 말인 연휴 기간입니다. 2-3배로 갑자기 상승합니다. 연휴 기간의 여행 계획을 잡고 계신다면,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간에는 방도 갑자기 예약이 끝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환전, 마사지 싸게 잘하는 2곳 

 

코타키나발루 9월 연휴 항공권 가격

 

코타키나발루 유심, esim 정보 

과거에는 현지 공항에서 많이 구입했습니다. 1달 장기로 있는 사람들은 시내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단기, 일주일 이전 정도 되시면, 이제 미리 사가지고 오십니다. 왜냐하면 더 싸고,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택배로 보내 주고나, 떠나는 날, 공항에서 수령하면, 택배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2년 말부터는 esim을 사용할 수 있어, 심카드 구입 필요 없이, 코드 번호만 넣으면 개통이 되어 너무 편해졌습니다. 해서, 저는 현지에서 한국폰 유심 번호와 esim 번호를 동시에 사용, 한국에서 오는 급한 문자, 전화를 처리할 수 있어 참 편했습니다. 과거에는 폰을 2개 준비했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e 심은 가격 더 더 쌉니다. 오늘 확인한, 말레이시아 유심, e 심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말레이시아 유심, 심카드, esim 검색하면, 많은 업체가 있고, 몇 개 비교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주 저렴한 것, 꼭 후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9개국 여행자 유심, e심 할인 사이트 정보(10~15%), 이심 설치 및 상세 정보 

 

말레이시아 유심 가격

 

자외선 지수

Ultra violet 즉, 현지의 태양이 얼마나 강하냐, 그런 기준 데이터입니다. 한 2년 전에는 자외선 지수가 7 정도였는데, 올해 지수는 1 정도 더 내려갔습니다. 보통 7부터 피부에 강한 자극이 시작됩니다. 아래는 평균 지수입니다. 그리고 흐린 날은 훨씬 더 내려갑니다. 맑은 날 해변의 경우는 치수가 9~11 정도입니다.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하시기 바라며,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두텁게 자주 발라주셔야 합니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계시면, 얇은 긴 옷으로 가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자외선 지수

 

 

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기후는 우기 기간이지만, 많은 비가 장기간 내리는 그런 비가 내리지 않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태풍의 방문이 없어, 안전한 여행을 하는 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