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7월 날씨, 우기 비 강수량, 새벽, 아침 투어 시내 관광 8곳, 항공료
코타키나발루여행

by 랑카위 여행 2024. 6. 21.

코타키나발루 7월 날씨 기후 특징은 일단 우기 기간입니다. 우기 기간은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좋은 점이 덜 덥다는 것입니다. 7월 여행을 위한 날씨, 투어 정보입니다.

코타키나발루 7월 비치바

코타키나발루 유명 투어 10개 정리 (8개월 체류 경험)

코타키나발루 7월 날씨

여행을 위해 일정 기간의 날씨를 정확하게 알고자 하는 경우가 있는 데, 최소 1주일 정도가 아니라, 몇 주 전이면, 100% 정확하게 알기 위해 정말 많은 수고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는 기후적으로 대충 이해하고, 어떻게 집을 전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정도로만 확인합니다. 세심히 보는 부분은 비 강수량, 장마, 우기, 태풍이고, 비는 여행의 일 부분이라고 봅니다. 해서, 1년의 기후 추이를 전반적으로 습득하고 가면 여행 중에 발생하는  갑작스러운 기상 변동에 크게 긴장하지 않아 좋은 거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기후, 기온 날씨 특징 정리, 그대의 여행을 위해

이달의 기후입니다. 출처는 2024년 어큐웨덜이라는 전 세계 많은 사이트들이 인용하는 곳입니다.  이달의 여행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기후적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기 기간이라 흐린 날이 많습니다. 비는 아래에서 상세히 다루겠습니다.

동남아 여행 필수 팁,  대표 과일 18개, 희귀 과일 2개, 알면 더 맛있는 정보

코타키나발루 7월 날씨 기후

코타키나발루 7월 날씨 우기 기간 비 강수량

동남아 지역은 1년 기후를 대부분 우기, 건기 기간으로 나뉘는데, 지역마다, 건기, 우기 기간이 틀립니다. 즉 3개월, 길게는 6개월 그리고 비의 양도 틀립니다. 해서, 동남아 여행을 가 갈 때, 저는 우기, 건기 기간을 보고, 강수량을 확인해서 갑니다. 200-300mm 사이면, 저는 진행을 하고 만약 400mm 이상이면, 갈까 말까, 다른 곳으로 할까 고민을 합니다. 7월은 300mm 미만입니다. 물론, 매년 동일하지 않습니다. 한국도 장마 기간 강수량 예측이 매년 틀려, 무고한 생명과 재산이 손실되는 경우가 한 해도 빠짐없이 발생합니다. 해서, 우기 기간은 출발 일주일 전, 그리고 저는 출발 하루 전에 기후 자료를 한 번 더 체크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우기 기간은 일정 전체를 망칠 정도의 비는 내리지 않고, 보통 스콜성으로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긴장할 필요는 없고,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이 기간에 다녀왔습니다. 비 때문에 망쳤다는 얘기는 아직 듣지 못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8곳 (50년 수타면, 야시장, 시푸드 3곳 등)

코타키나발루 7월 날씨 여행옷 참조 영상

가이드의여행

코타키나발루 7월 날씨 풍경, 10년 전 여행 영상

tv.naver.com

코타키나발루 새벽, 아침 투어 시내 관광  8곳

과거에는 밤 11시에 도착하는 항편이 많았는 데, 최근에 보니 도착 시간이 새벽 5시쯤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걸 이용하시는 분도 적지 않은데,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밤 11시쯤에 타고, 잠을 비행기에서 자고, 아침에 도착, 과거 밤늦게 도착해 하루를 소비하는 것보다 좋지만, 문제는 이른 아침에 도착, 호텔 체크 인 시간까지 할게 마땅하지 않다는 겁니다. 저는 어느 유명 도시를 가면, 시티투어를 해서, 전반적인 명소와 이곳이 어떠한지 다양한 모습을 보려고 합니다. 아침 6시 혹은 6시 30분에 하는 아침, 새벽 시내 관광 개인 투어 정보가 있어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이건 저렴한 단체 투어 개념이 아니라, 개인투어입니다. 그리고 매일 할 정도의 공장형 퉁어가 아니라, 가격이 좀 높습니다 4명 기준 10만 원인데, 1명도 동일한 가격이 적용됩니다. 왜냐하면, 1명이나, 4명이나, 투어에 투여되는 현지 인원과 시간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과 메일을 보내 주시면 되겠습니다. ( chebach6@gmail.com)

코타키나발루 아침, 새벽 투어 시내 관광 공항 출발
코타키나발루 공항 새벽 모습

코타키나발루 아짐, 새벽 시내 아 관광 상세 영상

코타키나발루 아침, 새벽 투어, 시내 관광

코타키나발루 7월 항공료

7월 항공료 가격입니다.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항공료의 특징은 기존 공산품과 다르게 가격이 매일 변동합니다. 항공 예매율과 판매가 증가하면 가격이 올라가고, 사용자가 적어지면 내려가는 형국입니다. 해서, 비수기에는 저렴하고, 성수기에는 가격이 올라갑니다. 아래 가격은 최저가 기준이고 가격은 매일 변동하니 이 달의 가격이 대략적으로 어떤 흐름인지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가격은 항공 순수 가격으로, 추가 비용은 나중에 결제할 때 합산됩니다.

코타키나발루 심카드, esim 가격

공항 출구를 나오면 근처에 몇 개의 심카드 가게들이 있습니다. 근데, 공항에서 판매하는 서비스는 가격이 다 높습니다. 근데, 전 세계 공항이 다 그렇습니다. 그 이유는 공항 월세가 높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단기 여행자의 경우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를 하십니다. 현지 공항보다 더 저렴한 경우가 많고, 지체 시간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많은 업체가 있습니다. 아래 가격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팁을 드리면, 여행 중에 문제가 생기면, 대응을 잘해주는 업체의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동남아 약 3년 정도 정도 있다 보니 심카드 문제가 생겼는데, 해외 대응을 잘해주는 업체와 그게 불편한 업체가 있습니다. 구매할 때, 그걸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폴 동남아 국가 심카드 esim 할인 사이트 정보(10~20%)
3개 회사 가격 비교하기

코타키나발루 심카드 가격

코타키나발루 7월 날씨 특징은 우기 기간에 속하지만, 강수량이 크게 높지 않고, 태풍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안전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신 우산대신,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고, 때가 덜타는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