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푸켓 날씨, 여행 정보

태국 푸켓 2월 날씨 기온, 여행 복장, 비 강수량, 입국, esim, 호텔 리조트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12. 15.
반응형

태국 푸켓 2월 날씨 기후는 전형적인 여름 기후로 생각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날은 건기 기간으로 비 강수량이 가장 낮은 시즌이기도 합니다. 기후, 여행 필수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년 기후 정보입니다. 1년의 기후를 대략 이해하고 2월의 날씨 정보를 보시면, 여행 준비와 현지 기상 변화에 긴장하지 않고, 대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태국 푸켓 2월 날씨 기온

 

푸켓 2월 날씨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최고 기온은 30도 이상이고, 최저 기온은 약 25도 정도로 아침, 저녁과 한낮은 약 5도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해서, 저녁, 아침은 덜 덥습니다. 한국의 여름밤보다는 훨씬 편한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차가운 음료수에 차분이 있으면, 그리 덥지 않습니다. 바다에서 물어오는 바람도 한 몫합니다. 만약, 단기의 여행 준비를 위해 날씨 정보를 보신다면, 이 정도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전에 가셨던, 동남아 어느 지역의 여름 여행을 떠올리면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푸켓2월날씨기온



태국 푸켓 2월 날씨 기온과 습도


습도는 체감 온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해서, 실제 느껴지는 기온을 어느 정도 파악하고자 한다면, 기온과 습도를 함께 보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서울의 한 여름 7,8월 습도 평균이 80%인 것을 감안하면, 이 달은 여름 기후 치고, 꽤 낮습니다. 제가 아는 동남아 지역 중에, 습도가 제일 낮은 거 같습니다. 대부분 80%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서 기온에 비해 실제로 느껴지는 더위는 낮습니다. 하지만, 여름 기후입니다. 대신,  여정을 돌아다니면서, 끈적거림이나, 불쾌감이 훨씬 적습니다. 해서, 이 기간은 비도 적게 내리고, 습도도 낮어, 여행 적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푸켓습도

 

태국 푸켓 2월 비 강수량, 건기, 우기 알아보기


2월은 비가 정말 적게 내리는 달입니다. 보통 동남아 지역의 건기 기간은 50~100, 혹은 200mm 정도입니다. 푸껫의 건기는 평균 훨씬 아래입니다. 저는 2월에 갈 때, 우산도 챙기지 않았습니다. 비가 오면, 금방 그치고 양도 적고, 비 자체도 깨끗하고, 옷도 어차피 땀으로 빨어야 하기 때문에, 그냥 맞고 다녔습니다. 좀, 다니다 보면, 햇볕에 금방 말랐습니다. 참고로 4월부터 우기가 시작되며, 가장 더운 4월에는 유명한 물의 축제 송크란이 전국적으로 실시됩니다. 하지만, 요즘 다시 코로나 확산이 좀 심해져, 보건 당국이 상황을 보고 어떻게 할지 결정한다고 합니다. 비가 내려도 살짝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푸켓비강수량


태국. 푸켓 입국 정보



태국은 동남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여행 개발을 위해 노력한 나라입니다. 인도네시아, 필리핀보다는 보건 시스템이 갖춰진 거 같습니다. 태국은 동남아를 대표하는 의료 관광 사업이 한국보다, 더 일찍 발달해 있습니다. 10월 1일부터는 현지에서 코로나 확진이 걸려도, 강제 격리를 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지 보건 당국은 풍토병 수준으로 수위를 낮춘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전처럼 입국을 하시면 되고, 공항에서 도착 비자 90일을 부여합니다.

태국 esim, 유심 가격 정보



보통 2가지 구입 방법이 있습니다. 푸켓 공항이나, 현지 통신사 샵, 혹은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경우와 한국에서 미리 해외 유심을 사는 방법입니다. 7일 이하의 다니는 한국에서 구입하고, 이 상은 현지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게 경제적으로 이득이라고 봅니다. 요즘 한국에서 판매되는 가격 정보입니다. 인터넷에 쉽게 많은 업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 마켓, 네이버 쇼핑, 큰 쇼핑 포털 사이트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유리한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너무 싼 것은, 후진 통신사 유심 일 수 있으니, 근래의 사용자 리뷰를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가격이 싼데 리뷰가 없으면 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esim  사용이 가능하면,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 싸고, 훨씬 편합니다. 

 

 

푸켓유심가격

 



푸켓 2월 여행 복장


위의 푸껫 기후 설명 영상의 전체 기후 정보와 복장 정보를 보시면, 대충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셨을 겁니다. 일반적인 여름 기후에 맞는 일반적인 여름 복장을 챙기시면 됩니다. 다만 이곳은 매우 큰 섬이라 다양한 투어들이 있습니다. 에코 투어, 특히, 해상 투어가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습니다. 투어에 맞는 옷들, 신발은 챙겨야 안전에도 좋고, 투어를 제대로 즐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투어를 참여 하 실 때는(예, 시티투어,) 핸들보다, 가벼운 운동화를 권합니다. 처음의 환경에 어떠한 구멍, 돌출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매년 2월의 기후는 틀립니다. 다른 년도의 2월 여행자들의 옷차림입니다.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푸케 2월  비치 거리의 풍경입니다. 초행자분들은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년도별 2월 푸케 여행 복장 

 

푸켓 2월 복장

 


푸켓 호텔 리조트 가격


최근 이곳의 호텔리조트 가격입니다. 출처는 구글 호텔입니다. 전반적인 가격을 참고하기에 좋습니다. 푸껫 지역의 peak seaon은 1년에 크게 2번입니다. 첫 번째는 7 말부터 약 9월 초까지이며, 2번째 성수기는 12월 초부터 3월 초입니다. 이때, 전 세계의 학교들이 겨울 방학이 시작되고, 유럽의 경우 긴, 겨울 휴가를 내고, 동남아 여행을 많이 옵니다. 이로 인해, 항공료도 리조트 호텔과 함께 상승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해서, 2월에 푸껫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빨리 일정을 정하고, 두 개의 예매를 끝내는 것이 좋다고 저는 봅니다. 물론 이건 일반적인 예상이라,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푸켓 호텔리조트 가격


푸케 2월 날씨, 기온, 기후에 대한 것과 여행에 도움이 되는 필수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이 심하니, 춣발하기전, 다시 한번 최근의 기후를 살펴보는 것을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