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푸켓 날씨, 여행 정보

3월 푸켓 날씨, 기후, 비 강수량, 옷 준비, 습도, 자외선, 유심,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 22.
반응형

3월 푸켓 날씨 특징은 건기이며, 습도가 낮아, 기온은 높은 시즌에 속합니다. 낮에는 덥지만, 아침, 저녁은 생각보다는 덜 덥습니다. 3월 여행을 위한 기후 그리고 여행에 필요한 심카드, 호텔 가격 등 2023년 필요정보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3월 푸켓  날씨 기후

 

이달의 기후 정보를 살펴보기 전에, 이 이 지역의 전체 날씨 정보를 알면, 여행 준비 하는데, 더 꼼꼼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아름다운 유명 코스 모습과 기후를 설명하는 자료가 있는데, 초행자분들께 많이 유용할 거 같네요. 

 

 

 

 

accurweather이라고, 해외 지역의 날씨, 기후 정보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의 자료입니다. 유명한 해외, 국내 Potal site에서 많이 인용하고 있습니다. 주관적이고, 전문적이지 않은 개인의 체험을 근거로 한 설명보다는, 장기간의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문가들이 만든 기상 자료를 저는 참고하고, 해외여행 준비를 합니다. 비 내리는 일수가 적은데요. 위에서 말한 대로, 건기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건기인데, 생각보다 비가 많이 내릴 수도 있습니다. 비 관련 기상 자료를 보고 파악해야 합니다. 

 

 

 

태국 핫야이 여행, 꼬리뻬, 페낭 가는 법, 유명 코스, 마사지, 환전 정보

태국 핫야이 여행 주요 목표 중에 하나가 꼬리뻬 가는 길목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명 여행 코스가 제일 도움이 되고, 다음으로 피로를 푸는 마사지 샵과 환전소가 모여 있는 곳의 정보를 공유하

tripeditor.tistory.com

 

 

 

3월 푸켓 비 강수량 

 

동남아는 눈이 내리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지역은 비가 내리는 양의 따라, 1년을 크게 2개 즉, 우기, 건기로 나누는데, 지역마다, 특색이 틀립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여행하는 곳의 우기 기간이 실제로 얼마만큼의 비가 내리는지 알고 여행을 가시는 게 좋습니다. 매 지역마다, 우기, 건기 성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우기 기간도 달마다, 비의 양이 틀리고, 집중적으로 내리는 달이 있기도 합니다. 2개의 푸껫 월평균 강수량입니다. 건기 기간은 11월부터 4월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2개의 강수량 데이터인데요, 좀 더, 정확하게 기후를 알기 위해, 2개의 자료로 크로스 체크를 저는 합니다. 3월의 비의 양이 백미리 미만이기 때문에, 큰 비가 내리기보다, 작은 비가 종종 내리는 정도로, 여행에 아무런 지장을 주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푸켓비강수량

 

 

3월 푸켓 습도, 자외선 지수

 

습도는 체감온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자외선 지수는 동남아 여행지의 햇볕이 얼마나 강한가를 간접적으로 파악하는 데이터로 활용을 합니다. 3월을 보시면 습도는 80% 미만이 입니다. 한국 칠월 여름의 습도 평균이 80% 정도입니다. 이건, 기온에 비해, 덜 덥게 느껴 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흐린 날이나, 비가 오거나, 저녁에는 선선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자외선 지수는 12인데, 이건 구름이 없는 한낮의 태양 세기를 의미합니다. 한국은 대가오염 심하고, 구름이 없는 기후에서는 보통 10~11을 기록합니다. 자외선 지수를 통해, 언제 여행을 가셔도,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은 썬 크림이나, 햇볕을 가리기 위한 옷들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푸켓습도,자외선

 

3월 푸켓 여행 옷 준비

 

푸켓 기후 자료를 토대로 3월의 기후와 여행 옷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충분히 오셨을 겁니다. 3월 해변의 모습과, 년도가 틀린 3월 여행 옷을 보시면, 확실하게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충분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물론 매년 3월의 기후와, 3월의 날들의 날씨는 틀립니다. 해서, 해외여행을 가실 때는 정확한 날씨를 알려기보다, 내가 방문하는 달의 기후가 어떤지 파악하는 관점으로 준비하시는 게, 수고도 덜고, 제가 아는 가장 현명한 방법인 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준비만하고, 날씨는 운에 맡기자의 마음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푸켓 3월 해변 모습

 

한국 여름 해수욕장 바캉스 가는 기분으로 옷들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투어가 있어, 투어에 맞는 준비도 하셔야 더 즐겁게 즐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핑, 다이빙, 정글 트래킹 등이 있습니다. 

 

3월푸켓여행옷

 

 

유심가격 정보 

 

푸켓 공항에서 내리면, 여러 판매 샵들이 있어, 거기에서 구매해도 됩니다. 근데, 줄 서고, 설명 듣고, 은근히 시간 많이 걸리고,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고 해서,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고 갑니다. 한 5년 정도 미리 구입하고 해와 여행을 해보니,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도착 공항보다 더 가격이 낮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대신 시내 저렴한 곳을 찾아 하면 더 싼데, 여행에서 만큼은, 시간의 가치가, 돈보다 더 중요한 경우가 많아서,  많은 분들이 미리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구입하는 거 같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해외 심카드를 파는 업체의 가격입니다. 참고하시고, 여러 업체의 상품을 보고 구입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덧붙여, 제가 esim을 태국에서 써 봤는데, 너무 편하고 장점이 많았습니다. 폰이 지원이 되면, 강추합니다.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가격, 할인 정보, esim 지원되는 한국폰 종류

 

 

푸켓유심가격

 

푸켓 호텔 가격 참고

 

2023년 푸껫 호텔 가격 현황입니다. 시점은 올해 1월 22일입니다. 제가 지금 말레이시아에 있어, 환율이 태국 환율이 아닌데요, 삼백 원을 숫자에 곱하시면, 일박의 가격입니다.  항공료와 함께 호텔 리조트 가격은 시즌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즉 성수기에는 오르고, 비수기에는 내려가는 경향이 있고, 데일리로 계속 요율이 변동하니, 아래는 단순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것보다, 훨씬 더 많은 숙소들이 다양한 가격대로 있습니다. 보통 노을이 보이는 곳, 번화가와 가까운, 교통이 편한 곳의 호텔 리조트의 가격이 높습니다. 

 

푸켓 호텔 가격

 

3월 푸켓 날씨는 기온은 좀 높지만, 습도가 낮고, 비의 양이 적고, 태풍도 없어, 여행 적기로 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