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푸켓 날씨, 여행 정보

5월 푸켓 날씨, 건기, 우기 기간, 여행 복장, 자외선 지수, 심카드,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28.
반응형

5월 푸켓 날씨 특징은 1년 중에 기온이 높은 달에 속합니다. 가장 높은 달은 송크란 축제가 있는 4월입니다. 5월부터 우기 기간이 시작 4월보다는 확실히 덜 덥습니다. 여행을 위한 복장, 기후, 우기 기간 비,  심카드, 호텔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코리페(꼬리뻬) 가는 방법 2개, 태국에서, 말레이시아에서 비용, esim 정보

코리페(꼬리뻬) 가는 방법 2가지 정보입니다. 2022년 10월 29일 현재 운행되고 있는 확인 정보로, 2개의 나라에서 출발, 가는 루트와 시간 그리고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위한 e

tripeditor.tistory.com

 

푸켓 5월 날씨 

 

이곳의 기후 특징을 설명하는 영상을 보시면 년 간 월별 기온 차이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최고 기온은 꾸준히 30도 이상을 기록합니다. 5월은 전형적인 여름 기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낮에는 덥고, 저녁에는 조금 덜 더운 전형적인 동남아 기후를 나타냅니다.

 

 

푸켓 기후 

 

 

최근 연도의 실제 기온으로, 낮의 기온인 최고 기온, 밤의 기온인 최저 기온이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32도에서 34도 사이, 최저 기온은 25-24도. 최저 기온이 좀 낮기 때문에, 저녁에는 낮에 비해, 습함과 더위를 덜 느껴 좋았었습니다.  열대아 이런 것이 없네요. 5월부터 우기인데요. 비에 대해서는 Forecasting의 비 표시보다는 실제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 표시가 많아도, 강수량이 적으면, 오히려 시원해서 좋습니다. 

 

 

반응형

 

 

푸켓 5월 날씨

 

푸켓 5월 건기, 우기 기간 

 

모두 푸껫 월별 비 관련 기상 정보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입니다. 여정에 있어 중요한 기상 요소이기 때문에, 2개 기관의 것으로 확인을 합니다. 지수가 틀린데요. 이건, 각자의 기준이 좀 틀리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우기 기간입니다. 여행을 위해서는 최대 범위만 알면 됩니다. 처음 가본 지역의 도착 당일, 혹은 투어 일정 동안의 날씨 상황을 명확하게 파악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더욱이 비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달은 약 250~300mm 정도의 비가 내립니다. 길게 오래 내리기보다, 갑자기 내렸다가, 갑자기 그치는 스콜성으로 자주 내립니다. 어떨 때는 아주 잠깐 내리다 그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가 내려도, 투어는 그냥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특히, 바다 투어의 경우, 이글 거리는 태양을 가려줘, 오히려 시원하고 좋습니다. 다만, 보트를 오래 타면 추울 수도 있으니, 대비용, 가벼운 잠바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건기 기간은 11월부터 4월까지 보고 있으며, 나머지 기간이 우기입니다. 

 

 

푸켓-우기, 건기 기간

 

 

푸켓 5월 여행 복장 

 

동영상에서 간단한 복장 정보가 나옵니다. 이곳은 1년이 비슷한 기후이기 때문에, 시즌에 따라 옷의 스타일 종류를 변경할 필요가 없어 좋은 거 같습니다. 여행 팁으로 유럽 친구가 5월에 촬영한 푸껫 해변, 밤거리의 모습입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곳의 분위기와 준비에 도움이 될 거 같네요. 

 

푸켓 5월 날씨 풍경 

 

이미 날씨, 강수량, 영상 자료를 통해, 복장에 대해서는 대략적인 그림이 다 세팅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백마디 설명보다, 직관적인 사진이 더 나은 거 같습니다. 다른 년도의 이달의 방문자 모습입니다. 위 기후 자료에, 습도도 나오는데 기온과 함께 참고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약 80% 정도입니다. 

 

 

 

여행 복장

 

 

 

푸켓 심카드 정보 

구입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한국, 현지 공항, 아니면, 현지 시내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것입니다. 편의점에서 사는 것이 제일 저렴한데, 주의하실 것은, 아무것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싼 대신, 수많은 물품 중에 하나의 취급을 받기 때문에, 종업원도 잘 설명을 못해줍니다. 장기는 현지 시내 편의점 혹은 통신 대리점에서 하는 것이 좋고, 그다음은 미리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도착하자마자, 데이터 키고, 그랩 불러, 공항 잽싸게 빠져나가는 것이 좋고, 맨 마지막이, 공항 숍에 들려, 설명 듣고, 어떤 옵션인지 정하고, 심카드 교체하고 떠나는 겁니다. 대부분, 미리 준비를 하십니다. 최근 상품 정보입니다. 온라인에서 검색하면 쉽게 검색이 되니, 몇 개 업체 제품보고, 그중에서 제일 합리적인 것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싼 건, 현지, 구린 통신 업체의 상품일 수 있으니, 사용자 리뷰를 보시기 바라며, 없는 경우는, 아무리 저렴해도 저는 사지 않습니다.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 유심, esim 가격 정보, 할인 사이트 정보 (10%) 

 

 

심카드 가격

 

 

푸켓 호텔 가격

 

이곳의 숙박 시설이 많이 밀집한 지역의 최근 가격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다양한 가격 대의 다양한 숙소가 포진해 있습니다. 괜찮은 숙소는 서쪽에 많이 있는데, 그것은 석양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쪽으로 가면, 석양을 포기하는 대신, 가격이 내려갑니다. 요즘 가격이고, 손님이 좀 뜸해지는 시기는 가격을 좀 더 낮춰 프로모션을 하는 업체도 속속 나옵니다. 4월은 그러한 달이기도 합니다. 고정 가격이 아니고, 항시 변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해외에 있다 보니, 현재의 머물고 앗는 돈의 단위로 가격이 나오네요. 약 삼백 원을 곱하시면, 1박의 가격이 됩니다. 

 

 

푸케 호텔 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