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푸켓 날씨, 여행 정보

푸켓 날씨, 여행 옷, 기온, 습도, 우기 강수량, 유심, 항공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12. 1.
반응형

푸켓 날씨 기후 특징은  1년 내내 여름 기온을 유지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다른 지역에 비해 조금 긴, 우기 기간이 있으나, 강수량이 아주 높은 편이 아닙니다. 푸켓 여행을 위한 옷 준비, 기온 습도,  유심, 그리고 최근 항공료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국 핫야이 여행, 꼬리뻬, 페낭 가는 법, 유명 코스, 마사지, 환전 정보

태국 핫야이 여행 주요 목표 중에 하나가 꼬리뻬 가는 길목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명 여행 코스가 제일 도움이 되고, 다음으로 피로를 푸는 마사지 샵과 환전소가 모여 있는 곳의 정보를 공유하

tripeditor.tistory.com



푸켓 날씨 기후


1년 내내, 동남아 특유의 아열대 기후를 나타냅니다. 아래는 1년 월평균 최고, 최저 기온입니다. 언제 가셔도, 여름 기온입니다. 그리고 최저 기온을 보면, 이건 저녁 시간대의 기온인데, 꽤 낮습니다. 즉, 일교차가 커서, 저녁 아침은 그리 덥지 않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온이 높은 기간은 건기 기간이고, 낮은 기간은 우기 기간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얼마나 더운지,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습도를 보겠습니다.

 

먼저, 처음 방문하시면, 현지의 풍경과 함께 기후를 간략하게 소개하는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푸켓날씨



습도 정보


동남아의 습도는 보통 70~80% 정도입니다. 한국의 한 여름 습도가 대략 평균 80% 정도입니다.  건기 기간은 기온은 높지만, 습도가 낮아, 기온에 비해, 덜 덥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실제로 아무 그늘진 곳에서, 얼음 넣고 과일 주스 하면, 산들 거리는 바람이 느껴지면서,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원래, 동남아 기후에 맞게 행동한다면, 초 저녁에 돌아다니고, 낮에는 활동을 최소화하는 게 맞는데, 짧은 기간에 많은 것을 보고, 체험하려고 바쁘게 돌아다니니. 더 덥게 느껴지시는 거 같습니다. 져녁도 샤워하고, 선풍기 틀면, 크게 문제가 없는 정도입니다.

 

 

 

반응형




 

푸켓습도




푸켓 여행 옷


기온, 습도 정보를 이해하면, 여행 옷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지, 기본 설계가 됩니다. 이곳의 경우, 이미 설명드린 데로, 1년 내내 입고 오는 옷 종류가 같습니다. 만약 이곳이 2번째 시라면, 저번에 입었던 옷을 그래로 가져오셔도 됩니다. 다만, 동남아 지역은 바다를 즐기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으로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은 전자입니다. 해상 투어를 즐기는데, 필요한 옷차림, 준비물들은 준비를 하셔야, 안전하고,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aqua shoes, 핸드폰, 카메라 등을 위해, 방수 준비물은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태양에 민감한 피부이시면, 아주 얇은 긴팔 정도를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우기 기간 저녁에 비 내리고, 바람 불면, 에어컨이 잘된 곳에 계시면, 은근히 쌀쌀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sun cream은 필수입니다. 아래는 이곳의 유명 여행 코스 영상입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여행 정보와 현지 옷차림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푸켓여행옷


푸켓 우기 강수량

 

동남아 여행 가실 때, 꼭 챙겨야 하는 게, 내가 가는 날, 비가 내리는 가를, 확인하는 것보다, 우기, 건기 기간이 언제고, 강수량 정도를 확인하는 게 현명합니다. 동남아 비 예측은 거의 블가능합니다. 기상 변수가 많고, 비의 양도 일정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기, 건기 기간 그리고 강수량을 확인하는 게 합리적입니다. 일반적으로 푸껫 우기 기간은 오월부터 십 일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류의 엄청난 소비와 그로 발생하는 공해, 대기 오염으로 이상 기온이 심화되어, 우기, 건기의 구분이 점점 불 명확해지는 경우가 있으나, 그래도, 이해하고 여행 준비하는 게 유익합니다. 어떤 동남아 지역은 우기 기간이 짧아 한 달 평균 강수량이 600mm인 곳도 있습니다. 한국 장마 평균 강수량이 약 350~400미리 미만입니다. 우기 기간은 비가 오래 내리기보다, 자주 내리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고, 맑은 비에 대한, 트라우마가 없으면, 투어를 즐기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마음먹기에 달린 거 같습니다. 환경에 좌우될 것이냐, 아니면, 내가 무한 긍정으로 행복하게 즐길 것이냐입니다.


푸켓비정보



유심, esim 갸격, 구매 팁



최근 태국 유심, esim 가격입니다.  여행자들의 구입 방법은 크게 2가지인데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는 것과 현지 공항에서 사는 것입니다.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십니다. 가격도 낮고,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면, 집으로 보내 주거나, 떠나는 날, 수령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환경오염, 배달료 절약을 위해, 항상 공항에서 받는 것으로 합니다. 그리고, 기쁜 소식으로, 2016년부터 외국에서 사용돼 오던, 2022년 9월부터, 이심을 한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업체들이 해외 이심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써본 경험으로는 너무 편하고, 개통도 2-3초 만에 되고, 유심처럼, 끄고, 껴고 할 필요 없고, 앱도 필요 없습니다. 설치도 2분 정도면 될 정도 쉽습니다. 인터넷 여러 곳에서 판매하니, 아래 가격 비교하시면서 구매하시면 될 거 같네요. 너무 저렴한 건, 꼭 후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 8객구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정보(10%), 이심 장단점도 

 

푸켓유심가격



푸켓 항공료 가격입니다.



1월, 2월 가격입니다. 이 때는 성수기로 항공료가 가장 높은 기간으로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래 가격을 참고로, 푸껫 항공료 가격이 어떻구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인천공항 출발, 편도 가격입니다. 아래는 직항과 경유가 혼홥되어 있습니다. 이곳 성수기는 보통 아시아 지역 방학이 시작하는 7월 ~9월 초,  12월, 3월 초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항공료뿐만 아니라, 숙박비도 오릅니다. 이 기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경비를 절약하는 방법은 일정을 최대한 빨리 정해, 예약을 빨리 하는 게 좋습니다. 가는 날과 가까울수록 항공료가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푸켓항공료


푸켓 날씨, 우기, 강수량, 여행 옷, 항공료, 유심 가격 정보 등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