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푸켓 날씨, 여행 정보

4월 푸켓 날씨, 여행 옷, 1년 기후, 비 건기, 수영 물 온도, esim, 항공료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3. 3. 23.
반응형

4월 푸켓 날씨 기온은 1년 중에 기온이 높은 달입니다. 3월이 가장 높고, 다음이 4월입니다. 하지만, 낮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크게 덥지 않습니다. 공기가 맑아서, 한국처럼, 저녁에 불쾌함과 열대아 이런 것이 느껴지지 않아, 편안합니다. 

 

 

 

3월 푸켓 날씨, 기후, 비 강수량, 옷 준비, 습도, 자외선, 유심, 호텔 가격

3월 푸켓 날씨 특징은 건기이며, 습도가 낮아, 기온은 높은 시즌에 속합니다. 낮에는 덥지만, 아침, 저녁은 생각보다는 덜 덥습니다. 3월 여행을 위한 기후 그리고 여행에 필요한 심카드, 호텔 가

tripeditor.tistory.com

 

푸켓 4월 날씨 기후 

푸켓 4월의 기후 자료입니다. 출처는 accurweather 이라는 전문 해외 기상정보 사이트로, 전 세계 유명 포터 사이트에서 인용하고 있습니다. 보시면 2개의 기온이 있는데, 하나는 낮에 가장 높은 기온, 하나는 밤, 새벽의 가장 낮은 기온입니다. 이걸 일교차라고 하는데, 차이가 클수록 저녁에 편합니다. 일교차가 상당히 큽니다. 해서, 낮에는 덥지만, 의외로 덜 덥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더욱 그렇습니다. 비에 대해서는 관련 아래 지표를 보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비 내리는 날이 적은데, 이유는 건기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의 축제인 송크란이 이틀 동안 열리기도 합니다. 비 구름은 매우 짧은 경우를 의미하지만, 아래는 예상일 뿐, 실제로 일치하지 않습니다. 

 

푸켓 4월 날씨 기후

 

 

푸켓 1년 기후 

1년 내내 여름 기간이면, 건기 기간 12월부터 기온이 올라, 5월 우기 기간에는 기온이 좀 내려갑니다. 이곳의 1년 월별 기후, 기상 정보를 잘 정리한 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여행 전, 기후적으로 이해하면 실제 여행 하실 때, 날씨 변화에 대응하기 쉽습니다.  현지의 유명 여행 코스와 함께 설명되어, 처음 가시는 분들께 유용할 거 같네요. 

 

 

 

 

푸켓 4월 비 건기 

푸껫의 건기 기가은 보통 12월부터 4월까지 나머지 기간은 건기 기간입니다. 월별 비 강수량, 그리고 비 일수 자료입니다. 비 강수량은 매년 조금씩 틀립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그래프 곡선은 매년 비슷합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과 태풍이 7,8월에 많이 오는 것과 비슷합니다. 아래 자료는 보통 10년 이상의 기상 자료를 바탕으로 이뤄진 것입니다. 크게 틀리면, 이상 기온의 영역입니다. 제가 3개의 강수량 자료를 봤는데, 비의 양은 틀리지만, 양상은 비슷합니다. 비의 일수 자료가 있는데, 비는 24시간 언제라도 내릴 수 있습니다. 밤에, 새벽에도 내릴 수 있어, 여행 중에, 비를 만나는 실제 일수는 낮습니다. 그리고 특히, 건기의 경우는 강수량이 기본적으로 낮기 때문에, 짧게 내리고,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4월의 비의 형태도 그렇습니다. 

 

푸켓 4월 비 건기

 

 

4월 푸켓 여행 옷 

위의 영상 자료를 보면, 옷차림 설명이 있습니다. 보통, 기온, 강수량, 습도 정도만 알면, 복장을 준비하는 필요 정보로는 충분합니다. 아래는 한 외국 여행자의 4월 푸껫 여행 영상으로, 거리, 여행지의 모습입니다. 날씨, 여행 옷을 참고하는데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낮, 밤거리, 여행 명소의 모습입니다. 

 

푸켓 4월 여행 풍경 날씨 

 

4월의 풍경 모습니다. 송크란 때, 주의 하실 부분은 컴퓨터 등, 방수에 약한 전자 기기를 들고 다니시면 크게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바다 투어 및 다양한 자연 에코 투어가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준비물을 챙기면 투어가 더 재밉고, 안전합니다.  송크란은 4월 13일부터 시작하며, 태국 불교의 신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전국적으로 이틀 열리며 17일까지 하는 곳도 있습니다. 

 

푸켓 4월 여행 옷

 

 

푸켓 수영 물 온도 

 

월별, 물 온도입니다. 최고, 최저 기온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최저 기온은 아침, 새벽, 최고는 한낮의 바닷물 온도입니다. 보통 풀장의 물 온도를 예측하실 때, 봅니다. 26도 이상부터, 수영에 적당한 물온도로 보고 있습니다. 언제 오셔도, 수영을 즐기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한국분들은 수영은 대부분 호텔에서 많이 즐기는 것 같습니다. 햇볕이 따가워 오래 즐기지 못합니다.

 

푸켓 수영

 

푸켓 4월 항공료 

오늘 본 푸껫 4월 항공료 가격입니다. 왼쪽이 인천에서 푸켓, 오른쪽은 푸켓 출발 인천 도착입니다. 가격은 매일 바뀝니다. 비행기 티켓 판매율, 예매율에 따라 업데이트됩니다. 이달은 1월, 2월에 비해 비수기입니다. 방문객의 수가 많이 줄기 때문에, 다른 달에 비해, 항공료가 저렴한 달입니다. 그리고 호텔, 리조트 가격도 덩달아 내려가는 경황이 있습니다. 시간을 두고, 세일을 하는 항공사, 호텔을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는 가장 낮은 가격이 나온 것이며, 기타 부가 추가 비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실제 계산을 하면, 비용이 더 상승합니다. 

 

 

푸켓 4월 항공료

 

esim, 유심 가격 

 

최근 태국 esim, 유심 가격입니다. 가격이 가끔 변동합니다. 내리기도 하고, 오르기도 합니다. 폭은 크지 않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곳인데, 다른 곳은 잘 모르겠습니다. 구글, 빙 등 여러 사이트에 검색을 하시면 다양한 판매 업체의 상품이 있으니, 아래를 기준으로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현명하게 고를 수 있을 겁니다. 비교가 가장 현명한 소비의 왕도인 거 같습니다. 다만, 최저가를 고르셨다면, 꼭 후기 review를 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이 가장 낮은 데, 그것이 없으면, 저는 선택하지 않습니다. 가장 순위가 낮은 통신사의 제품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동남아 태국, 싱가폴, 베트남 등 8개국 esim, 유심 최근 가격, 할인 정보 공유 (10%) 

 

푸켓 esim-유심-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