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푸꾸옥 날씨, 여행

푸꾸옥 12월 날씨, 여행 복장, 기온, 건기 기간, 유심, 항공료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1. 17.
반응형

푸꾸옥 12월 날씨 특징은 여름 기온이라는 겁니다. 여행 복장은 여름 복장으로 하시면 되고, 또한 건기 기간으로, 기온도 1년 중에 낮은 편이라,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심, 항공료 가격 12월, 1월 상황도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이

tripeditor.tistory.com

 

푸꾸옥 12월 날씨 특징

 

동남아 지역 기후를 크게 나눠보면, 1년 내내 여름 기온이 있고, 12월 겨울 기온이 되면, 기온이 내려가는 곳이 있습니다. 다낭, 하노이가 그렇습니다. 아침, 저녁 꽤 쌀쌀합니다. 남쪽에 있는 호찌민, 이곳은 이년 내내 여름 기온, 기후를 나타냅니다. 아래는 10년 이상 축적된 기상 자료를 확률화 해서 정리한 기후 정보입니다. 해외여행을 가실 때는 날씨를 보다, 기후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정확하게 날씨를 예측하고 간다는 건 불가능하고,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후적으로 알고, 최악을 대비하면 된다고 봅니다. 아래를 보시면 비 표시가 좀 있는데요. 이건 강수량 자료를 보고 이해해야 바른 파악이 됩니다. 

이날은 너무 덥지 않은 여름 기후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푸꾸옥12월날씨기온

 

푸꾸옥 날기, 기후를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설명한 이분 영상입니다. 초행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여행 복장

위의 기온을 보시면, 어떻게 복장을 준비해야 할지, 그림이 다 그려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의 한 여름 복장, 혹은 저번에 다녀 오셨던, 동남아 여름 복장을 그대로 넣으셔도 되겠습니다. 일교차가 있어, 저녁, 이른 아침 약간 쌀쌀할 수 있으니, 비상용으로 긴팔 하나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12월 여행객들의 옷을 보고, 참고해서 준비하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덧붙여, 해상 투어를 하신다면, 거기에 맞는 신발을 준비하는 것을 권합니다. 그래야 즐거움도 더하고, 안전에도 좋습니다. 최대한 편한 면 종류의 옷이 여행에 좋은 거 같네요. 아래는 유럽 사람들인데요, 아주 캐주얼하게 입는 게 특징이고, 한국, 중국 여행객분들은 해외여행을 자주 하는 편이 아니라서, 좀 멋지게 옷을 입으려고 신경을 쓰는 경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어렸을 때부터 해서, 일상의 한 부분이 된 나라일수록, 옷을 간단하게 입고 오는 거 같네요. 

 

 

 

 

푸꾸옥 건기 기간, 우기 기간

위는 위기 기간으로 비가 그리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 참고로, 비가 살짝 내리거나, 한곳에 내리고, 다른 한 곳에 내리지 않아도 비로 기상대는 잡습니다. 해서, 비 오는 날이 얼마나 많은 가를 보기 보다, 강수량으로 깔끔하게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건기 기간은 12월부터 3월까지를 일반적으로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동남아도 이상 기온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점점 서로가 모호해지고 있기도 합니다. 12월은 약한 건기로 볼 수 있습니다. 강한 건기는 너무 덥고, 습한데, 비가 가끔 오면, 따가운 태양도 가려주고, 약간의 비는 아침, 저녁을 정말 상쾌하게 해 줍니다. 저는 강한 겅기의 1,2월보다, 약간의 비가 오는 12월이 적기인 거 같네요. 작은 우산 하나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더 좋은 건, 현지에서 저렴한 비닐 우비를 하나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푸쿠옥강수량

 

유심, esim 가격 정보 

푸꾸옥 여행을 위한 필수 아이템인데요, 대부분 더 싸고, 구매하기 편리한 해외 유심을 한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시는 거 같습니다. 저도 몇 년 전에, 왜 현지 공항보다, 한국에서 구매하는게 더 가격이 낮은지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대량으로 구매, 인터넷으로 팔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더욱이 esim이 나와 가격도 더 싸고, 여행도 더 편해졌습니다. 기존 심 카드를 뺄 필요 없고, 번호도 2개 사용이 가능하고, 개통도 너무 편하고 쉽습니다. 폰이 이 기능을 지원한다면 꼭 이심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할인된 가격입니다. 온라인에 많은 곳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비교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싼 건, 통신사가 최 하위 업체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사용한 후기를 꼭 읽어 보시고, 없으면, 고려를 하는 게 좋습니다. 

 

 

 

푸꾸옥 항공료 12월, 1월 참고

12월부터, 동남아 아니, 전 세계가 여행 시기입니다. 겨울 방학, 휴가로 인해, 가족, 개인의 여행 활동이 크게 증가합니다. 이걸 업계에서는 피크 시즌, 성수기로 칭하는데, 이 때는 항공료, 호텔, 리조트 숙박 가격등이 상승합니다. 해서, 12월, 1월 이곳으로 여행 계획을 잡으셨다면, 지금이라고, 빨리 일정을 정하고 예매를 하는 게 경비를 절약하는 가장 큰 방법입니다. 여행에서 가장 큰 비용을 차지하는 것이, 항공료, 숙박입니다. 11월 중순 확인한 예매 가격 입이다. 출발은 한국 인천 공항, 편도입니다. 아래 가격은 최저 가격으로 추정됩니다. 연휴 기간, 특히 구정 기간의 항공료가 높습니다. 이건 숙박도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격이 매일 갱신되니, 아래는 참고 가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비교 가격은 아닙니다. 

 

푸꾸옥항공료

 

 

푸쿠옥 습기 체감온도 

 

얼마나 더운지 제대로 알려면, 습도 지수도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동남아 국가는 평균 80 정도를 나타냅니다. 서울도 여름 평균 습도가 80 정도입니다. 12월에는 습도가 좀 내려갑니다. 즉 체감 온다가 내려간다는 이유입니다. 기온, 강수량, 습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달에 비해 습도가 낮습니다. 이 달은 그래서 여행 적기라고 합니다. 

 

 

 

 

 

푸꾸옥습도

 

푸꾸옥 12월 날씨 관련 복장, 항공료, 건기 기간, 강수량, 유심, 습도 등, 꼭 필요한 기상 여행 정보였습니다. 올해는 인천 공항이 매우 붐빌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