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푸꾸옥 날씨, 여행

푸꾸옥 공항 택시 그랩 가격, 환전, 유심, 호텔, 시내로 가는 교통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3. 5. 30.
반응형

푸꾸옥 공항 택시 가격은 리조트 호텔 가격에 따라 틀린데요. 3군데의 거리를 보고 상세히 보겠습니다. 처음 도착하는 곳이 공항인데요, 어떤 부분을 이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양지라 가격은 좀 높습니다. 

 

 

 

푸꾸옥 날씨, 기후, 우기 기간, 여행 복장, esim 유심, 핵심 정리

푸꾸옥 날씨 장점은 일단, 일 년 기후의 변동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우기 기간은 약 5개월 간으로 좀 긴 편입니다. 여행 필요한 복장, 기온, 습도, 건기 기간 강수량 등의 관련 데이터와 필수품인

tripeditor.tistory.com

 

 

공항의 모습: 3층으로 주차장이 매우 넓고, 2012년 12월에 문을 열고, 기존 공항은 운영을 멈춘 상태입니다. 

 

푸꾸옥 공항

 

푸꾸옥 공항 택시, 그랩 가격

이곳은 공공 교통수단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섬 리조트 지역은 상시 인구가 적기 때문에, 대중교통수단이 유지되지 않습니다. 성수기에는 사람이 많으나, 비수기에는 사람들이 썰물처럼 사라져, 대중교통이 큰 적자를 벗어날 수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보통 그랩, 택시가 주로 쓰입니다. 하지만 푸꾸옥 공항은 그랩 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랩 차량이 별로 없고, 대부분 택시입니다.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으나, 그랩이 잘 발달하려면, 일반 시민이 자동차 구매가 어느 정도 부담을 덜 느껴야 합니다. 베트남은 자동차를 소유할 정도면, 굳이 그랩을 할 필요성이 없을 정도로 경제적 지위가 높아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경제 수준이 좀 더 높은 말레이시아, 태국 도시의 경우, 여행객이 많이 오는 곳은 그랩을 위해, 차량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이곳은 비수기 기간이 긴데, 그때, 외국인 여행객이 매우 줄어, 일정한 그랩 수입을 유지하기 힘든 부분도 있는 거 같습니다. 먼저 푸꾸옥 공항 영상 정보입니다. 여행하실 때, 첫 도착지 공항의 구조를 미리 이해하고 있으면, 수고와 시간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푸꾸옥에서 그랩을 이용할 때 나온 가격입니다. 택시, 그랩, 오토바이 가격 차이를 이해하는데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푸꾸옥, 아니 베트남에서 교통수단을 이용하실 때는 가는 곳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비용도 확실하게 확인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가는 곳의 경우, 기사의 영어가 서툴러 엉뚱한 곳으로 갈 수 있으니, 글자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푸꾸옥 그랩 가격

 

푸꾸옥 공항 택시 가격 

리조트 호텔 가격 거리에  따라 가격이 변동하는데요. 예를 들어 공항에서 Novotel 리조트까지 거리가 약 9.3Km로 약 15분 정도 걸립니다. 약 33만동이 듭니다. 1만 동 = 약 560원 잡으시고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서 택시비는 33*560= 대략 2만 원 정도 나옵니다. 

 

많이 이용하시는 빈펄 리조트의 경우 약 46Km로 약 50분 정도 걸리는데, 보통 120만동을 부릅니다. 120*560=약 7만 원의 가격을 부릅니다.  그랩을 켜면, 대부분 택시가 나오고 그랩차는 거의 없어, 대부분 택시를 이용합니다. 노보텔, 빈폴의 경우 픽업 서비스가 있는데, 버스가 있습니다. 예약하실 때, 버스에 대해서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공항 식당의 모습

푸꾸옥 공항 식당

 

여기 오실 때, 호텔 위치를 구글로 치면, 맵에 호텔에서  공항까지의 거리가 나옵니다. 위의 예를 참고하시면 대략 가격이 나오실 겁니다. 시내에 가까운 호텔 리조트는 약 2만원 정도로 잡으시면 되고, 빈펄처럼, 북쪽 외곽 변두리는 7,8만 원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푸꾸옥 공항 택시

 

푸꾸옥 공항 환전 정보 

이곳의 1층 구조는 유튜브에 보시면 안에 상업적인 상점들이 없고 밖에 있습니다. 짐을 luggage claim에서 들고 문으로 나모면 바로 밖이고, 거기서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앞이 나오는 곳입니다. 해서, 환전서도 1층에 없습니다. 안에 지나가는 곳에 간의식으로 있습니다. 현재, 푸꾸옥  환전소에서 미화 1달러에 23000 정도 줍니다. 대부분 이렇습니다. 호찌민의 경우는 좀 더 높게 쳐주는데, 제가 어제 해보니 23450 주더군요. 호찌민에서 가장 수수료가 좋은 곳입니다. 저는 푸꾸옥에서 환전을 2번 했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자주 이용했던 곳으로, 한국분이 운영하시는데, 다른 베트남인 환전소와 차이 없이, 정직하게 하셔서 이곳에서 주로 한 3번 정도 환전을 했는데, 좋은 점은 여행 정보를 물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베트남의 단점이 영어 소통이 힘들다는 거 같습니다. 호텔을 나가면, 일반 사람들하고, 가격 말고는 소통이 쉽지 않았습니다. 

 

공항 환전소( 3층에 위치) 

푸꾸옥 공항 환전소

 

 

시내에 있는 한인  환전소 

 

 

푸꾸옥 환전소

 

푸꾸옥 공항 유심 정보 

제가 갔을 때는 유심을 파는 곳이 없었습니다. 비수기라 사람이 없어, 문을 닫은 거 같습니다. 성수기 때는 외곽에서 연다고 하더군요. 제일 좋은 건,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오는 걸 권합니다. 장기 1달 혹은 20일 정도면, 현지에서 사는 것이 저렴한데, 일주일 이내면,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도, 여행지에서는 시간이 돈보다 더 귀중하다고 봅니다. 돈이 있어도, 시간 때문에, 더 있고 싶어도 돌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베트남 사람들이, 사람 스캐닝하고 가격이 좀 변동되기도 합니다. 이게 또 은근히 신경 쓰이고, 혹시 문제가 생기면, 말이 잘 통하지 않고, 또 영수증 챙겨서 보여줘야 하는데, 이런 거 영수증 챙기기도 쉽지 않고, 본인 폰 자체 문제일 수도 있고, 한국에서 구입하면, 모든 문제는 문자로 빠르게 처리해 줍니다. 어떤 곳은 24시간 서비스도 합니다. 환불도 쉽고, 잘해줍니다. 최근 판매가입니다. 참고하시고, 보통, 말톡, 도시랑, 유심사가 유명하며, 더 저렴하고 편한,  esim을 권합니다.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가격 현황, 할인 사이트 정보(10%) 

 

베트남 심카드 가격

 

푸꾸옥, 호치민에 가면, 여행사 즉 투어를 파는 곳에서 심카드도 함께 파는 경우가 많다. 

 

베트남 유심

 

푸꾸옥 공항 교통 정보 정리 

 

푸꾸옥 셔틀 버스

 

 

일반적으로 택시, 아니면, 빈펄, 노보텔 같은 대형 5성급에서 제공하는 버스 혹은 픽업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참고로 푸꾸옥은 대중교통이 없으며, 유명 5성급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가 있는데, 어떤 것은 공항까지 오기도 합니다. 호텔에 묶으실 때, 이런 셔틀버스가 오는지를 확인하고, 이런 셔틀버스가 멈추는 호텔이면, 시내 여행 및 유명한 곳을 가기가 편하며, 비용도 많이 절약이 됩니다. 그랩은 택시, 일반 승용차, 오토바이가 있고, 택시 외에, 잘 안 잡히는 경우가 있으나, 상황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