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국내여행정보

해외 esim 사용 후기, 설치 방법, 가격, 지원 기종 종류, 단점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2. 10. 21.
반응형

해외 esim 사용을 약 8일 정도 해보면서 혹시 구매에 망설이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장점, 단점, 그리고 구매와 사용할 때 주의 사항들을 공유하겠습니다. 그리고 esim을 지원하는 한국 폰 기종 종류도 보겠습니다. 

 

 

일본 무비자, 무격리 입국 10월 11일, 대사관 정확한 공지 업댓

일본 무비자 입국 절차와 정책에 대해, 주 일본,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정확하게 공지를 내렸습니다. 그 내용을 공유하오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일본 날씨, 월별 여행 옷차림, 벚꽃, 태풍 주

tripeditor.tistory.com

 

해외 esim 가격

 

유심과 다르게 물리적인 심 카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최근에 나오는 제품들의 가격이 일반 유심보다 조금 저렴합니다. 아래, 최근 esim 제품을 파는 외국 나라의 목록입니다. 2022년 9월 한국에서 esim 사용이 허가된, 이후, 점점 e심 제품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는 단독 유심이 아니라, 멀티 유심으로 하나의 유심으로 5개의 나라 방문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가는 한국 사람이 적어, 각 나라별 유심 발행이 힘들었는데, 이제 유심이 필요 없이 esim 각 나라의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e심 나라와 가격정보입니다. 회사마다 틀리고, 특히, 데이터양, 사용 일, 전화받는 거, 거는 거 이런 조건에 따라 한국 판매 업체의 가격이 다르고, 시즌 별로 가격 변동이 있습니다. 아래는 구매를 위한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가격 할인 판매 사이트, 일본 등 아시아 4개국 가격 정보, 구매시 유의점 정리 

 

해외esim가격

 

esim 가격 나라별  참고. 가격은 시기에 따라 조금씩 변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지금이 제일 저렴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성수기 되면, 오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가격, 할인율 항상 변동이 있습니다. 여기의 가격은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됩니다. 

1

 

 

반응형

 

 

1

외국esim가격

 

 

유럽 esim,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esim 설치 방법, 등록방법

 

인터넷을 통해서 구매하면, 카톡으로 개통을 할 수 있는 QR 코드를 보내줍니다. 사진을 보내 주는게 아니라, QR 코드가 생성되는 사이트를 주소를 보내줍니다. 그걸 폰으로 스캔하면, 개통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저는 약 5일 전에 구매했었는데, 카카오 화재로 메일로 받았습니다. esim 폰은, 심카드 자체가 아주 작은 크기로 폰 안에 있습니다. 해서, 개통을 위한 개인 정보만 폰을 통해서 넣어주면 개통이 됩니다. 저는 구매 전에, 앱을 깔아서 하는 줄 알고 귀찮아서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그냥 폰 세팅에 들어가 스켄하면 끝입니다. 스켄이 안되면, QR 코드 사이트와 함께,  시리얼 번호로 개통할 수 있게, 2가지의 정보를 구매 한 10분 안에 보내줍니다.  설치, 등록 방법은 아주 간단하며, 아래 영상을 보시고 따라 하면 2분 안에 끝납니다. android, apple phone 두 종류인데, 설명이 각각 1분입니다. 그만큼 간단합니다. 

 

 

 

해외 esim 사용후기, 설치방법 

 

 

esim을 지원하는 한국 폰 기종 들

한국폰의 경우는 거의 전멸입니다. 왜냐하면 삼성 폰 밖에 없습니다. 원래 이 기술은 2016년에 완성 된 기술로, 애플은 SX 아주 오래전 모델부터 e 심 기능을 폰에 넣었습니다. 하지만 한국 SK, KT 등은 유심을 팔기 위해, 한국 폰 생산 업체에 이 기능을 넣지 말라고 했고, 또 하나의 가족 삼성은 그대로 잘 실행해서, 지금 한국 폰 중에 지원하는 것, 최신 삼성폰 Z 플립 4, Z 폴더 4 밖에 없습니다. 과거 애플폰이 들어오기 전에는 한국폰에 Wifi 기능이 없었습니다. 같은 이유입니다. 아래 현제 지원되는 폰 정리입니다. 나머지 기종은 안되고, 해외에서 구매한 폰은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기종은 설정에 가면, 아래와 같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esim지원폰기종1

 

 

해외 esim 사용 후기 단점

 

이미, 여러 장점을 소개한 글이 많아 단점을 위주로 정리를 하겠습니다.  

1) 최대 3개의 회선을 한 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3개의 전화 번호로 오는 전화를 다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회선 전화를 받으면 받으면 나머지 2개의 전화와 메시지, 문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회선이 연결되면, 통신 침이 하나의 회선 업무밖에 할 수 없습니다. 

 

2) 유심의 경우는 유심을 빼서 다른 폰에 껴서 쓸수가 있지만, e심의 경우는 지원하는 폰들이 없어 그게 힘듧니다. 그리고, 만약 실수로 삭제한 경우, 다시 QR 코드를 받아야 하는데,  이때 비용을 받습니다. 그런 삭제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보는데,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어찌 되었던, 삭제하면, 심카드 기능이 없어지고 비용이 발생합니다. 

 

3) 제가 8일 써보고 발견한 단점입니다. 기능은 유심과 동일합니다.  편리성이 더 많아서, 저는 무조건 esim을 이용할 거 같습니다. 이 좋은걸 몇 년 동안 막은 한국 대기업의 부도덕함에 다시 놀랍니다. 

 

e심개발역사

 

Esim 향후 발전

 

저는 8일 전에, 랑카위에서 태국으로 페리를 타고 넘어왔습니다. 원래 태국 페리 터미널에서 유심을 살려고 했는데, 설명듣고, 찾고, 유심 빼고 끼는 게 싫어서, 아침에 인터넷으로 사서, 설치하고, 2시간 후에 태국에서 on을 하니, 아주 깔끔하게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글로벌적인 esim 판매 업체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것에 대한 기준은 하나로 통일되어 있어, 나라별 개통이 아주 편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국 아이폰 14에는 심카드 slot이 없습니다. 아이폰 15부터는 전 세계 아이폰에 심카드 슬롯을 없앤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통신업체들은 이에 대한 대비를 서두르고 있고, 최근 많은 외국 esim 제품들이 빠르게 쏳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