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방콕여행, 날씨

2023년도, 방콕 2월 날씨, 옷차림, 건기 우기, 호텔, 심카드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2. 7.
반응형

방콕 2월 날씨, 월별 기후

방콕 2월 날씨 관련 정보를 상세히 보기에 앞서 전체 기후를 알아보겠습니다. 1년 기후를 어느 정도 파악하고 2월 날씨를
보면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고, 현지의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덜 부담스럽습니다.

 

*방콕 3월 날씨 정보

 

 

 

방콕의 기후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좀 옛날 자료가 지수는 좀 낮습니다. 기간만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2월 기후 

 

방콕 2월 날씨는 낮에는 덥지만  아침과 저녁은 선선해서  1년 중에 여행 적기 중에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이 곳은 북위 13도로 적도 부근에 있어, 1년 연중 기온이 고온 다습하고 비슷합니다. 즉 계절의 차이가 거의 없다고 보시고, 거의 여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월은 건기 기간으로 거의 비가 오지 않습니다. 이건 강수량 아래 데이터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1월 과 2월은 일교차가 커서, 저녁에는 낮보다 선선해 편안한 기분을 줍니다. 아래 2개의 그래프가 있습니다. 하나는 2022년 2월 실제 기온표와, 2월 평균 기후 그래프입니다. 2개를 비교해서 보시면 2월을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동남 아시아 대표 열대 과일 20종,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여행 정보

 

 

방콕 최근 기온, 기후 

 

2월방콕기온

 

최근 몇년 간의 기온, 기후 평균 자료입니다.  과거의 기상 자료를 분석, 평균적으로 도표화한 것입니다. 기온, 기후를 참고하시는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좋으나, 기상 정보는 강수량, 습도를 통해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방콕2월날씨기후

 

 

방콕 건기 우기 강수량 

방콕의 우기는 오월~시월, 십 일월 부터 사월 까지를 방콕 건기로보고 있습니다. 건기 기간은 비가 안와 좋을 수도 있지만
낮에 그 만큼 찌고 덥습니다. 비는 자연에게 생명수를 공급하고, 도시에게는 청량감을 선사합니다.  태국 여행을 하실 때 주의 깊게 보실 부분은 우기, 거기 입니다. 비가 너무 내리면 싫지만, 아름다운 태국의 자연이 있기 위해서는 뜨거운 태양과 풍부한 물 이라고 생각하면, 비가 감사한 존재인거 같습니다. 방콕 2월 날씨는 건기로 비 걱정은 그리 안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우산 하나 준비하는 걸로 될 거 같습니다. 밑 월별 강수량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방코우기건기

 

방콕 2월 옷차림 

 

방콕 여행의 장점 중에 하나는, 언제나 와도 옷차림에 대해 특별한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바다가 없어, 해상 투어를 위한 옷가지나, gear 준비도 없어, 가볍고, 똑같은 세트로 오셔도 됩니다. 한국의 한 여름 때, 기분으로 오시면 됩니다. 그 달의 날씨는 매년 틀립니다. 해서, 한 해의 정보보다, 여러 해의 기상, 기후를 참고하는 게 좋습니다. 아래는 각 년도의 2월 여행객, 현지 분들의 옷차림입니다. 아래의 자료를 참조해서 준비하시면 옷 준비는 충분합니다.

 

방콕 2월 옷차림

 

방콕 2월 낮, 밤 풍경, 옷차림 참조 

방콕 호텔 가격 정보 

아이들의 방학이 시작하는 12월부터 3월초까지 가족 여행, 개인 동남아 여행이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아울러, 항공권, 호텔 리조트 등 숙박 가격도 함께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서, 비용을 아끼려면, 최소한 1달 전에 예약을 하는 게 좋습니다.  최근 방콕 시내 중심지의 호텔, 숙소 가격 정보입니다. 항공료와 함께 가격이 자주 변동되니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숫자에 삼백을 곱하면, 하루 숙박의 한화 가격이 됩니다. 

 

 

 

 

방콕호텔가격

 

심카드 가격, 구매 정보 

 

제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현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이건 보통 1달 정도 머무는 장기분들에게 좋습니다. 단기 여행을 가시는 거면, 태국 공항 가게에서 구입하는 거보다, 한국에서 구입하는 게 가격적으로 좋고, 덜 수고스럽니다. 그리 비싸지도 않습니다. 최근  태국 심 가드 가격입니다. 온라인에 태국 유심을 치시면, 별보다 많은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 가격과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좀 더 현명한 구매가 될 것입니다. esim을 태국에서 사용해 봤는데, 본인의 폰이 이 기능을 지원하시면, 꼭 esim을 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편합니다. 그리고 너무 저렴한 것은 현지의 최하우 통신사 일수도 있으니, 근래의 사용 후기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9개국 심카드, esim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장단점, 지원되는 esim 한국폰, 설치방법 등

 

방콕심카드가격

 

 

방콕 2월 날씨 습도 

 

습도는 현지의 기온을 실제적으로 어떻게 느끼느냐, 참고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월별 습도 평균을 보면, 한국의 여름 기간, 7,8월보다 습도가 낮습니다. 기온에 비해, 더위를 덜 느낍니다. 특히, 아침, 저녁은 선선하고 덜 더워, 잘 때, 편안해서 좋은거 같습니다. 에이콘 오래 틀고 자면, 감기 들 수 있으니, 타이머가 있다면, 곡 설정하시기 바라요 

 

방콕습도지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