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푸꾸옥 날씨, 여행

7월 푸꾸옥 날씨, 우기 비 정보, 옷차림, 유심,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5. 31.
반응형

7월 푸꾸옥 날씨 기온 지수는 서울의 기온보다 낮아, 좀 더 편안한 기후입니다. 서울은 올해 이상기온으로 아마 최고 기온이 35도 이상 예상되는데요, 이곳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 이유 중에 하나가 우기라 흐린 날이 많기 때문입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 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

tripeditor.tistory.com

 

7월 푸꾸옥 날씨

일별로 2개의 기온이 있습니다. 위는 최고 기온, 아래는 최저 기온입니다. 전자는 오후 두-세시, 후자는 늦은 밤의 기온으로 보통 낮과 밤의 기온으로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면 되겠습니다. 보시면 비 표시가 많은데, 우기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보시면 비가 좀 길게 내리게 표시된 것은 기온이 30도로 낮습니다.  보시면 맑은 날씨가 별로 안 보일 정도로 구름이 자주 껴서 덜 더워 좋습니다. 비에 대한 구체적인 것은 월별 강수량을 보고 파악하는 게 좀 더 객관적이고 정확합니다. 우선 동남아비는 예측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특히, 푸꾸옥은 깊은 산과 깨끗한 바다가 존재해, 기상의 변화가 심한 편입니다. 구름이 바다와 산에서 많이 생성됩니다. 1년 기후를 설명하는 영상과 올해 기후 정보입니다. 

 

 

 

기후 자료는 장기간의 기상 자료를 바탕으로 확률적인 지수입니다. 

 

 

7월 푸꾸옥 날씨

 

이곳의 석양 

푸꾸옥 석양

 

7월 푸꾸옥 비 우기 정보

건기 기간은 10월 말부터, 5월초까지 건기이며, 나머지 기간은 우기 기간입니다. 건기 기간은 비가 적게 내리지만, 기온이 너무 오르고 습도도 올라 낮에 매우 덥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한 우기 기간을 선호합니다. 동남아의 비는 깨끗해서 맞아도 되고, 비가 그치면 강한 햇볕에 20-30분이면 어느새 마르고, 옷은 어차피 땀으로 빨아야 하기 때문에 비가 오면, 신경을 쓰지 않고, 여행에 집중합니다. 7월의 경우, 갑자기 비가 내리기보다, 아침부터 구름이 짙게 끼다가, 비가 내리는 양상을 보입니다. 1-2시간 내리기도 하고, 잠깐 내리고, 계속 흐린 날을 유지해, 돌아다니기 참 편합니다. 동남아 낮에, 쨍쨍 거리는 태양아래에 돌아다니면, 음료수 마시다가 끝나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또한, 이곳은 태풍이 거의 없기로도 유명하니, 우기지만 안전한 여행을 하기 적합니다. 주지적으로 태풍이 오는 괌과 틀립니다. 

 

반응형

 

 

푸꾸옥 비 우기 정보

 

이곳의 해변 모습

 

해변

 

옷차림 

 

유튜브 영상에 있는 습도, 자외선 지수, 옷차림, 그리고 이달 기후, 강수량을 어느 정도 숙지하셨다면, 여행 옷차림 준비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겁니다. 쉽게 본다면, 그냥 여느 동남아 여름 지역을 여행하셨을 때의 옷들을 그대로 입고 오셔도 됩니다. 다만 이곳에는 국립공원과 아름다운 바다가 있어, 다양한 여행 코스가 있어, 거기에 맞는 신발, 옷을 좀 챙기셔야 합니다. 호핑 투어를 하시면 아쿠아, 트레킹을 즐기고 싶다면, 트레킹화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여기 호핑 투어도 좋고, 트레킹 투어도 매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연에 대한 이해와 건강에도 더 도움이 되는 트레킹을 권합니다. 우기니, 때가 쉽게 타는 색깔은 피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유럽 사람들처럼, 좀 묻어도, 찢어져도 크게 상관없는 복장으로 여행에 좀 더 집중하는 것을 권합니다. 

 

 

 

년도가 다른 7월의 여행객들의 복장입니다.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7월 푸꾸옥 옷차림

 

밤 야시장 모습 

 

푸꾸옥 야시장

 

유심 정보 

 

이곳 공항에 도착하면, 심카드를 파는 경우가 있고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서, 대부분 한국에서 사 가지고 오십니다. 아니면, 어떤 투어 업체를 통해, 투어를 예약하면서, 현지 심카드 구매를 부탁해서, 공항에서 픽업 서비스와 심카드를 받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저는 온라인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배송비를 아끼려고, 과거에는 인천 공항 3층 데스크에서 떠나는 날 받는 경우도 있었는데, 지금은 esim을 사용합니다. 코드를 받아, 폰에 입력만 하면 개통이 됩니다. 가격도 더 낮습니다. 한국에는 해외 여행 유심, esim 업체는 유심사, 말톡, 도시락입니다. 베트남 유심, esim, 혹은 업체의 명을 검색하시면 쉽게 발견할 수 있으니, 2-3개 정도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것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하는 업체의 가격입니다. 비교하시는데,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 태국, 싱가폴, 필리핀 등 동남아 국가 유심, esim 가격 현황, 할인 사이트 공유 (10%) 

 

푸꾸옥 유심

 

숙소 가격 

이곳의 리조트 호텔 가격입니다. 베트남 화폐 동으로 나왔는데요, 계산 방법은 미화 1불 = 23000동입니다. 아래 숫자에 2만 3천을 나누면 달러 가격이 나오고, 1만 동이 5만 3천 원입니다. 위의 수치에 미화, 한화 환율을 나누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은 베트남을 대표하는 리조트 섬으로 5 성부터 호스텔, 도미토리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가 잇습니다. 투어를 하는 초기에는 가성비 좋은 숙소를 정하시고, 1-2박 정도는 좋은 호텔에서 푹 쉬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푸꾸옥 공항 교통, 택시비, 여행 주의점, 공항 상세 정보 

 

푸꾸옥 숙소 가격

 

7월 푸꾸옥 날씨 기후는 우기지만, 덜 덥기 때문에, 그리고 태풍이 없어 편안한, 힐링 여행을 하기 좋은 기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