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푸켓 날씨, 여행 정보

트래블 버블 시작, 푸켓 날씨, 월 간 기후, 여행 옷차림, 건기 기간

by 아시아여행정보 langkawi 2021. 7. 3.
반응형

7월 1일부터 태국 정부는 푸켓을 기점으로 트래블 버블, 무 격리 입국을 실행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단체 관광객들만 가능합니다. 푸켓 날씨, 월별 기후, 여행 옷차림, 비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푸켓 날씨 특징 기온 정보

남동부에 위치한 이곳은 유명한 휴양지로 아름다운 휴양지가 있으며, 1년 내내 고온, 다습한 기후가 특징입니다. 방콕은 중부 지역으로 1년 여름 기온이지만, 북쪽의 치앙마이는 12월부터 약 3월 초까지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기도 합니다. 

한두 번 다녀온, 혹은 겨우 몇 년 살아본 사람의 체험보다는 축적된 데이터로 그곳의 날씨를 기후적으로 이해하는 게 여행에 유용합니다. 2년 전의 오늘 날씨가, 1년 전, 혹은 지금과 같지 않기 때문이죠. 특히 본인이 머무는 기간 동안만의 날씨 상황만 보면, 변화무쌍한 기상 변화에 당황스럽기도 하고, 순간적으로 일정을 재조정해야 하는 경우에 전체 기후 특징을 알면 좀 더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20년간의 기온 데이터입니다. 그리고 강수량, 습도, 자외선 지수, 강우일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푸켓-날씨-정보
푸켓-날씨-정보

푸켓 여행 옷차림 참고

위의 최고 월평균 최고, 최저 기온을 보시면, 어떻게 여행 옷차림을 준비해야 하는지 대략적으로 이해가 되실 겁니다. 냉방이 아주 잘 된, 호텔이나, 쇼핑센터에 오래 있으면 쌀쌀할 수도 있으니, 긴팔 하나 정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해외여행 갈 때, 현지에 친구가 있으면, 사람들 다니는 거리 사진을 보고, 옷차림을 준비합니다. 여러 곳을 다녀보면서, 같은 기온, 날씨이지만, 긴 판을 입는 사람, 짧게 입는 사람, 각자에 맞는 옷은 틀릴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래의 객관적인 자료를 보시고, 자기에 맞는 옷차림을 준비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푸캣-여행-옷차림
푸캣-여행-옷차림

푸껫 건기, 우기 비 정보

2020년 푸켓 강수량 정보입니다. 요즘은 인류의 대량 소비와 발생하는 환경오염으로 인한, 이상기온으로 동남아도 그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습니다. 특히 비 부분인데요. 건기, 우기 경계가 점점 애매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좀 더, 일찍 시작하기도 하고, 더 늦게 시작하기도 하고, 비의 양이 상대적으로 매우 적어지기도, 많아지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4월부터 10월 까지를 우기로 보고 있고, 동남아는 4계절로 1년을 구분하기보다, 우기, 건기로 구분을 합니다. 아래 처음이 1월 끝이 12입니다. 평균 월별 평균 강수량인데요. 매년 비가 많이 내리는 달이 7월 일수도 8월 일수도 있습니다. 여행 정보로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달은 숙박료나 항공료가 내려가기도 합니다. 

 

푸켓-비
푸켓-비

푸켓 우기, 건기 비 일수

푸켓 비 일수 입니다. 강수량처럼 매년 다르니, 아래 평균 일수는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유지하는 필수적인 요소는 풍부한 비입니다. 강렬한 태양이 매이 쏟아지는 곳은 더욱 그렇습니다. 한 낮 그 태양을 느껴 보시면, 그것을 그대로 맞고 있는 건기 기간의 나무들이 애처로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맑은 공기, 짚은 산람. 그 속에 살아가는 아름다운 동물들은 풍부한 비에 크게 의지하며 살고 있습니다. 또한 비라는 게, 저녁, 새벽, 이름 아침, 혹은 차를 타고 이동하는 동안 짧게 내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맑은 맑은 쨍쨍한 날 보다, 비가 가볍게 내리거나, 흐린 날이 쾌적하고, 편안한 여행을 하는데 더욱 유리합니다. 

푸켓-우기-정보

푸켓 실제 기온은?

실제로 현지에서 느끼는 기온을 체감 온도라고 하는데, 이 것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습도입니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습도가 한국의 한 여름 습도보다 낮아, 덜 불쾌하고, 끈적거림도 적고, 처음 말레이시아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국의 여름보다 덜 더워 의아해 하기도 합니다. 동남아도 빌딩, 자동차 등이 집중적으로 있는 곳은 더 덥습니다. 습도는 체감 온도를 올려주고, 실제 현지 기온을 최대한 알고자 한다면, 현지 습도가 한국의 한 여름과 어떤 차이인지를 살펴보면, 실제 기온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푸켓-기온-습도
푸켓-기온-습도

태국 코로나 현황

7월 1일 부터 푸켓을 중심으로 나라 간 트레블 버블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개인 여행자가 아닌, 정식 회사를 통한 단체 투어를 통해서만 입국이 가능하며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무 격리 입국이 가능합니다. 현재 방역이 신뢰할 만한,  안전한 이스라엘, 싱가포르 등 몇 국가들을 통해 첫날 약 사백 명이 입국했다고 합니다. 최근 태국 코로나 확진자가 일일 확진자 5-6 천명대로 대폭 증가했습니다. 푸껫 지역은 정부가 특별 백신 접종 정책을 통해 무 격리 트래블 버블 정책 실시를 위해 시민 70% 이상 백신 접종을 마친 상태입니다. 한국 정부와는 협의가 이뤄지고 있는데, 태국 상황이 조금 엄중해서 구체적인 결과가 나오기까지에는 시간이 좀 걸릴 거 같습니다. 태국 코로나 확산 이유, 입국 정보 등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받기, 앱 정보

현재 트래블 버블 정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푸켓 날씨 기온, 비, 습도 내용과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Covid19 정보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