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베트남 여행 입국, 비자 , 코로나 확진자 증가 원인 , 오미크론 현황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2. 1. 19.
반응형

베트남 여행 입국은 단체 관광객 투어 형식으로 작년 11월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는 약 1만 명 정도로 높지만, 백신 접종률을 높이면서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현황도 알아보겠습니다. 

 

 

1월 18일 방역 패스 해제 지역 6곳, 위반 과태료, 명절 설 소모임 규정 정리

 

베트남 여행 입국 비자 정보

2021년 10월부터 제로 코로나 정책에서 위드 코로나로 전환을 선포하고 11월 부터 5개 지역을 시범적으로 운영 여행 개방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무비자 입국으로 15일 체류 비자입니다. 3일의 격리 기간이 적용되는데, 정해진 리조트에서 자유롭게 지냅니다. 전세기를 통해 다낭, 푸꾸옥, 나짱을 시작으로 전세기를 통한 단체 여행자를 받아들였고, 현제 꽝난성, 깐호아, 다낭성, 끼엔장을 시범 지역으로 하고 단체 관광을 허락했습니다. 최근 정부는 1단계로 내년 1월 1일부터 한국(인천), 미국(샌프란시스코 또는 LA), 일본(도쿄), 중국(베이징/광저우), 대만(타이베이), 태국(방콕), 싱가포르, 캄보디아(프놈펜), 라오스(비엔티엔) 등 9개국과 국제선 정기 항공편 재개를 허용했습니다. 아래는 1월 19일 최근 정리된 베트남 입국 최신 정보입니다. (출처: 대한민국 외교부)

 

 

베트남 여행 입국 정보
여행 입국 정보

 

 트레블버블 패키지여행 조건

3단계 외국인관광 재개 로드맵’을 팜 빈 민(Pham Binh Minh) 부총리가 최종 허가했었습니다.  이 계획에 따르면,  입국 대상자는 6개월 이내 코로나 완치자 또는 1년 이내 백신 2회 접종 완료자로 단체 패키지 관광 여행자입니다.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함께 여행하는 12세 미만 학생은 접종 증명 대신 음성 증명서가 있으면 됩니다.  패키지 관광은 최소 5만 달러 상당의 코로나 보험이 있는 여행상품이어야 합니다. 필요 서류로,  입국 시 출발 72시간 이내 발급한 코로나 음성 증명서를 제출하고, 스마트폰에 공안부가 개발한 ‘IGOVN’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첫날 숙소에서 자체 코로나19 신속검사를 해 그 결과를 방역당국에 통지하면 된다. 이들은 전세기나 정기 항공편으로 입국한 후 지정된 구역에 머물면서 1주간 프로그램에 따른 관광을 하는 코스로, 이 상품으로 오면 15일 무비자 조건이 주어집니다. 올해 1월부터는 호찌민, 빈딘성 2곳이 추가되었습니다. 또 중요한 부분이 여권 유효 기간이 최소 육 개월 남아 있어야 합니다.  

 

동남아 과일 20종 몸에 좋은 이유 알고 먹어야 맛있다

 

베트남 트래블버블
트래블 버블

 

베트남 코로나  현황

아래는 데일리 감염자 발생 그래프입니다. 최기부터 최근 까지의 추이를 알 수 있는데, 21년 중순까지는 방역 모범국으로 자타가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작년 10월을 보면, 델타 변히 확진자가 빠르게 감소하기 시작해고, 정부는 10월 1일부터 위드 코로나 정책을 정식적으로 선포합니다. 과거에는 확진자가 발생하면 도시 전체를 봉쇄하였으나, 10월부터는 방역을 완화하면서, 일상의 생활을 유지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가라오케, 클럽 등 밀접 접촉과 대량 감염이 유흥업소는 영업을 금지시키고 있습니다. 정부 차원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률을 최대 빨리, 많이 올려, 위드 코로나에 대비하면서, 경제를 활성화시키려는 것이 주요 방역 정책의 목표가 아닌 가 싶습니다. 

 

과거 초기 코로나 발생 원인과 정부의 대응 

베트남 코로나 확진자 발생 원인 정부의 대응 긴급한 순간 영상

 

 

베트남 코로나 현황
코로나 현황

 

코로나 확진자 증가 이유

오늘 오전에 확인한 신규 코로나 환자수는 16383명입니다. 신규 치사자 수는 169명으로 누적 사망자 수는 약 3만5천명입니다. 최근 들어 둘 다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위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오랜 방역으로 시민들이 강한 거리두기 정책에 대한 피로감 그리고 경제적인 어려움에 정부도 더 이상 무리한 방역 정책을 강제하기 힘들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변 국, 태국, 싱가포르의 무 격리 여행 개방정책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든 것도 자극이 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의 큰 몫을 차지하고 있는 다국적 대기업들의 요청도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방역은 완화되고, 사람들의 이동은 크게 늘어났지만, 낙후된 의료 체계와 부족한 의료 인력 이런 부분이 방역에 충분하지 않아 이번 증가의 속도를 높이는데 큰 이유 중에 하나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기도 합니다. 

 

 

베트남 코롸나 확진자, 사망자 수
확진자, 사망자 수

'

베트남 오미크론 현황

첫 오미크론 환자는 2021년 12월 19일 영국에서 하노이로 들어온 남성으로 12월 28일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1월 초순까지 약 25건의 오미크론 사례가 발견되고, 다 외래 유입이었습니다. 여기에 대한 중간 평가를 보건부 차관이  합니다.   오미크론 환자는 대부분 무증상이고 양호한 건강 상태를 유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대부분 외래 유입으로 1월 17일 기준 총 오미크론 누적 확진자는 80명입니다. 대부분 무증상 혹은 가벼운 감기 증상으로, 보건 당국 책임자는 델타보다 폐에 덜 손상을 입히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국내 감염 발생 사례는 아직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중증과 사망은 없습니다. 오미크론의 영향인지는 확실히 알 수 없지만, WHO 보고에 의하면,  2021년 12월 셋째 주까지 신규 환자는 늘었지만, 신규 사망자 수는 4% 줄었다고 보고했습니다.  

 

백신 여권과 백신 접종률

오랫 동안, 정부는 백신 여권에 대한 준비를 해 왔습니다. 한 국가의 백신 여권 정책이 실현되려면, 기본이 높은 접종률입니다. 다른 동남아 국가와 마찬가지로, 코로나 백신 확보에 막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나 그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우리나라처럼 얀센, 모더나, AZ 2-3종이 아닌, 소련, 쿠바, 중국 등 여러 나라 백신을 다양하게 확보함으로써 백신 접종률을 빠르게 높였습니다. 공산 국가이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봅니다. 작년 20일 백신 여권 관련 정식 발표를 합니다. QR 코드로 확인할 수 있고, 인증되는 코로나 백신 종류, 규격, 신청 및 발급 순서 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나라 별, 백신 여권이 상호 인정되기 위해서는 나라 간, 협약을 맺어야 합니다. 인정되는 코로나 백신은 AZ, 화이자, 모더나, 얀센, 스푸트니크 V, 쿠바 압달라 등 종 8종입니다. 이 나라 백신 여권은 . 이미 캐나다, 이란, 일본, 영국, 호주, 남아공 등 78개국의 백신 여권을 인정받았으며, 80여 개 국가와는 백신 여권 상호인정을 협의 중입니다. 백신 접종률이 높은 한국의 백신 여권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부스터 샷 부작용 종류와 사망 통계 질병청 최근 자료. 해외 통계 포함

 

베트남 백신 접종률
백신 접종률, 사망자 추이, 백신 여권 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