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대만 코로나 현황, 일 최대 확진자 발생 , 백신 접종, 방역, 입국 정보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1. 5. 17.
반응형

대만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3자리로 갑자기 증가했습니다. 5월 중순 약 20명의 국내 발생 이후 5월 15일 180명, 어제 207명의 새로운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이번은 다 지역으로 발생, 큰 파장을 일으켜 사재기가 발생합니다.

 

2021년 5월 정부 최대 지원금 300만원(근로장려금), 
자녀당 70만원 자녀장녀금, 5분안에 신청방법 이해하기

 

대만 코로나 현황

4월에 자국 소속의 항공사 기장들을 통한 감염이 발생하고, 5월 초 2명의 국내 확진자가 발생, 중순 순 이십 명 정도의 확진자가 발생, 장기의 국내 확진자 무발생 기록을 가지고 있던  정부와 국민은 어느 정도 긴장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5월 15일, 16일 연달아 1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반 이상이 경로 추적이 쉽지 않다는 겁니다. 전에는 대부분 접촉 경로를 잡을 수 있었는데, 이 번에는 경로 불명의 확진자의 비율이 매우 높은 게 방역 당국과 국민에게 공포를 주고 있습니다. 일일 발생 그래프를 보시면 지금이 어떤 현황인지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코로나-현황

 

 

대만 코로나 확진자 상황

현지 코로나 발생한 후, 발생한 신규 확진자 중 최대 규모로. 이에 따라 보건당국은 북부 타이베이 시와 신베이시의 방역 경계 등급을 이달 28일까지 3급으로 상향 조치했습니다. 15일 북부 지역 발생 후, 아래쪽이 타오위안시, 지룽시, 타이중시 등으로 확대 발견되어, 기존과 다르게 여러 지역에 한꺼번에 발생했고, 약 10년 전, 사스에 대해 큰 혼란을 겪었던 시민들은 갑자기 사재기를 하는 바람에, 총통이 페이스북으로, 충분한 재고가 있으니, 자제를 촉구를 하기도 했습니다. 금일 질병관리 본부의(CECC) 공지 사이트의 확진자 공지 내용입니다. 15일 180명에 이어 16일 207명, 총 확진자는 1682명, 누적 사망자 수는 12명입니다. 참고로 인구는 약 2400만입니다. 

대만-코로나-확진자-수
코로나-확진자-수

초기 발생 때, 어떻게 방역에 성공 했는지에 대한 정보 영상입니다.

 

코로나 방역 성공 이유

대만 방역 상황

방역 단계가 전 2단계에서 3단계로, 집단 확진자 발생 후, 격상되었습니다. 봉쇄만 아니지, 거의 경제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며, 시민의 이동의 자유가 매우 제한됩니다. 5월 15일 방역청은  (CECC)는 지역사회 감염 신규 확진자수는 180명으로, 5.15.부터 5.28. 까지 타이베이, 신베이시에 대한 방역 수위를 3단계로 상향 조정한다고, 전격 발표했습니다. 두 시에서는 이 방역 기간 동안,  유흥시설, 박물관, 공연장, 스포츠 관람장, 노인대학 등 일부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운영 중단 조치가 실시되며, 아래와 같은 생활 방역 수칙이 세워집니다.

1) 외출 시 마스크 상시 착용 - 불필요한 외출, 모임, 집회 등 금지 2) 실내 5인, 실외 10인 이상 집합 금지(단, 동거가족 모이는 경우는 제외) 3) 건강상태 자가진단, 코로나 19 의심증상 발현 시 병원 방문 4)  개인사업장 및 관공서는 △출입인원 통제, 마스크 의무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조치 실시 5) 기업은 재택근무, 탄력근무 등으로 근무형태 개선 6) 음식점은 : 방문자 실명제 명부 작성, 사회적 거리두기, 테이블 가림막 설치 등 방역조치 실시 등입니다.

대만-방역-단계-정보
방역-단계-정보

대만 백신 접종, 백신 여권 정보

백신 접종은 3월 말쯤에 시작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나라에 비해 매우 늦게 했고, 백신의 양도 적습니다. 방역 상황이 좋아, 충분히 검증 단계를 거치면서, 백신 접종에 대한, 계획을 수립, 실천해 나간다는 생각입니다. 1차는 방역, 의료, 국가 필수 인재 등, 우선순위를 리스트를 작성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여행에 필요한 사람은 개인적으로도 맞을 수 있으며 코로나 백신은 전국 31개 병원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본인이 100% 부담해야 하며 비용은 최고 NTD 600(한국돈 약 2만 5천 원)입니다. 5월 14일 기준 약 19만 1차 접종을 마쳤으며, 아직 1%도 못 미친 상황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종류와, 내가 걸릴 확률은?
서울대 교수의 분석, 답안

대만-백신-정보
아스트로제네카 접종 중인, 방역 본부 책임자

백신 여권: 방역 상황이 우수하기 때문에 백신 여권에 대한 필요성보다는 위험성에 무게를 두었다, 전염병 지휘센터는 최근 4월 26일, 백신을 맞은 자에 대해서는 격리 기간을 14일에서 7일로 단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정확한 시작 시기는 올해 5월 중순이라고 하나 아직 특별한 발표는 없는 상태 입니다.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음성 확인서와, 7일 째 다시 테스트를 하는 것으로 대략적인 구상을 발표 했습니다. 

 

대만 입국 정보

대만 여행은 아직 일반인들에게 열려 있지 않습니다. 현재 입국 신청이 허가되는 대상은 기업인들과, 유학생 정도이며, 외교 루트 그리고 인도적 원칙에 장례가 급하게 있는 사람들 정도입니다. 대부분의 아시아 나라들은, 이 정도의 입국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유학생과 사업자들에게 입국을 허락하지만, 신청과 허가이라는 프로세스로 철저히 출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사업가에 대한 격리 기간 단축의 혜택도 있었지만, 악화된 방역으로 취소되었습니다. 

입국-현황

외래, 국내 확진자 자료

방역 당국의 외래, 국내 발생자 비율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오렌지 색깔이 국내 확진자, 회색이 외래 유입(유학생, 노동자 등)입니다. 중간에 보시면 대부분 회색인데, 약 10개월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올해 1월 들면서 발생, 약 1달 이상, 발생하지 않다가, 4월부터 다시 발생, 5월에 1일 최대 규모의 확진자가 발생합니다.  

국내-외래-확진자-대만
국내-외래-확진자-대만

이번 대만 코로나 상황의 심각성은 발생 지역이 점점 남하한다는 겁니다. 이 위기를 잘 극복하기를 바라며, 입국, 백신 관련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각각의 차이점, 부작용 종류
내게 발생할 확률 영국 데이터 자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