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gkawi/랑카위 여행정보

랑카위 투어 매력, 5억 년 자연 트레킹, 맹그로브, 호핑투어, 6개 추천

by 랑카위 여행 2024. 3. 14.
반응형

랑카위 투어 종류 개수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해서,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좀 헷갈릴 수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유명한 투어와 이곳에서 만 느낄 수 있는 유익한 투어 정보 공유합니다. 

 

랑카위 투어 매력

 

 

 

 

말레이시아 여행 추천 코스 , 랑카위 악어 농장, 가격, 교통, 유심 할인

말레이시아 여행 코스 중에, 오래 이곳에 거주한 분에게 추천을 부탁하면, 몇 곳을 알려주는 데, 랑카위는 거의 꼭 들어 있습니다. 한국분들은 잘 모르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입니다. 랑

tripeditor.tistory.com

 

 

랑카위 투어 매력

 

랑카위가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지로 유럽, 중동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5억 5천만 년 전에 지판의 융기로 처음 생겨났으며, 그 자연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곳에는 유네스코 보전 지역이 3곳이나 (5억 5천만 년, 4억 9천만, 2억 9천만 년) 됩니다.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랑카위의 독특한 매력인 5억 년의 자연과 잘 보존된 지질 정보를 모르고 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재미만 느끼고 가십니다.  이곳의 바다, 숲, 산, 비치는 최소 2억 년에서 최대 5억 년의 지질 역사를 품고 있습니다. 대부분, 동남아에서 일반적으로 즐기는 투어를 하시는 데,  5억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랑카위 투어 매력을 느껴 보실 것을 권합니다. 왜냐하면 5억 년의 자연과 풍광을 느끼며 다니는 투어는 동남아에서 랑카위가 유일하기 때문입니다. 약 170일 정도 동남아 배낭여행을 하면서 제가 느낀 것은,  이것이 랑카위 많이 가지는 투어의 독특한 매력이라는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랑카위 여행자가 아닌, 현지인들의 맛집 8곳 추천 

 

랑카위 자연
약 4억년으로 추정되는 석회암, 칼로 자른 듯, 절단되어 있다.

 

랑카위 3-4억년 하이킹 투어 

랑카위 하이킹 투어, 4억년의 석회암 자연 

 

 

랑카위 5억 년 자연 트레킹

 

랑카의 지질 형성 시기 지도입니다. 중요한 곳 3곳을 동그라미로 표시해 뒀습니다. 먼저 소개할 곳은 가장 오래 된 5억 5천만 년 전, 육지의 융기로 형성된 곳으로 Manchinchang Mountain 지역입니다. 이곳은 오래전부터, 유네스코 보존 지역으로 보호되고 있어, 5억 년 전의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정글에는 이곳의 명물 원숭이 Dusky leaf monkey가 살고 있는데, 제가 본 원숭이 중에 제일 귀여운 원숭이입니다. 

 

랑카위, 페낭 여행 특징, 결정 고민 해소 정보 

 

랑카위 지질 형성 시기

 

 

 

랑카위 여행 중 운이 좋으면 이 원숭이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의 깊은 정글에 있으며, 자신들의 서식지 숲과 자연을 무자비하게 파괴했고, 하고 있는 인간을 무서워한다. 쵀대한 멀리서 보는 것이 좋다. 최근 좁아진 서식지 때문인지, 근처 정글 호텔에 내려와 음식을 구걸하게 되었다. 

 

 

랑카위 동물 dusky leaf 원숭이
새끼는 황금색으로 태어나고, 나중에 털갈이를 한다.

 

랑카위 자연, 바다,  호핑 투어

 

여행 책자를 보니 별의 별 투어가 다 있어 한 백개는 되는 거 같습니다. 그중에서 보편적으로 유명한 투어는 3-4개 정도입니다. 이건 다른 유명 여행지를 가도 그런 거 같습니다. 보통 1-2개의 투어가 그 지역을 먹여 살리는 거 같습니다. 대중적으로 이곳을 대표하는 맹그로브 투어, 이건, 단체, 개인이 있고, 특별한 추억, 소중한 사람과 한다면, 개인투어를 권합니다. 그리고 선셋 크루즈, 카약, 제트 스키등이 있습니다. 제가 여기에 4년 정도 있으면서, 이곳이 현지 지질 가이드를 하는 사람과 이곳의 5억 년 지질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같이 소통하는 60살 먹은 지식인이 있습니다. 그분과 함께한 일반 여행객들은 전혀 접근이 힘든 투어를 둘이 비용을 부담해서 추친했습니다. 그 정보를 공유합니다. 

 

 

랑카위 여행 적기를 알 수 있는 날씨, 기후, 우기, 건기 비 정보 

 

 

랑카위 영어 가이드
가이드도 종류가 있다. 공부를 많이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랑카위 자연 

 

5억년의 숲과 전경을 볼 수 있는 투어, 여정입니다. 유럽 사람들은 정글, 숲 트레킹을 많이 하는 데, 처음에는 왜 하는지 이해를 못 했는데, 지금은 저도 많은 생명이 살 수 없고, 사람의 눈에만 멋있는 해변, 비치보다, 많은 생명이 공존하며, 나무 그늘과 산의 바람으로 덜 덥고, 힐링과 건강에 좋은 트레킹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랑카위 정글 트레킹은 여러 종류가 있는 데, 5억 년의 숲과 돌을 만날 수 있는 상급자 코스입니다. 이곳의 숲과 자연을 이해하는 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랑카위 정글 트레킹 

 

위의 정글 트레킹에는 5억년의 랑카위 전경을 볼 수 있는 케이블카가 유명하다. 

 

 

 

저는 이곳에 약 4년 정도 지냈습니다. 이곳을 대표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투어는 맹그로브 투어입니다. 맹그로브 투어는 크게 2가지입니다. 단체 투어가 있고 개인투어가 있습니다. 

 

랑카위 바다. 호핑 투어 

위의 현지 지식인과 4억 년 된, 바다와 섬의 자연과 지질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기로 합니다. 그러나, 이곳에는 일반 여행객을 위한 재미 위주의 투어는 많지만, 이곳의 진정한 매력인 지질 관련 된 투어가 없어, 우리는 보트를 빌려, 약 5시간 바다, 섬 호핑 투어를 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5개의 섬을 돌았고, 형성 시기는 약 4억 년입니다. 특히, 작은 섬 위에 있는 몇 억 년 된 거 같은, 작은 호수는 아름다움을 넘어 저에게 감탄의 감동을 자아내게 했습니다. 관련 영상 공유합니다. 

 

 

랑카위 개인 호핑 투어, 4억년의 섬과 바다

 

 

 

랑카위 호텔, 숙소 0성에서 5성까지, 직접 방문해보고, 괜찮다고 생각하는 22곳 

 

 

 

 

랑카위 정글 지질 트레킹 

 

가장 최근에 다녀 왔고, 어쩌면, 제 랑카위 4년 동안의 자연, 진화, 암석에 대한 종합적인 것들을 체험 한 여정입니다. 여기는 밀물, 썰물 지역으로 이른 아침과 늦은 오후만 가능합니다. 이 코스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은 여기서 함께 여정을 한 그 Ahmad 밖에 없습니다. 그는 7번 정도를 왔었고, 루트를 개척했습니다. 이 사람을 약 3년 정도 알게 되면서, 정 약용의 자산어보를 떠올리게 합니다. 이곳이 자연에 큰 매력을 느끼고, 탐험하고, 개척하고, 그 개념을 정리합니다. 저는 이곳에 두 번째입니다. 첫 번째는 썰물 시기에 와서 정글 위주로 갔었고, 두 번째 도전은 밀물 시기를 잘 파악해 바다를 끼는 정글 투어를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 숲, 바다, 5억 년 바다, 암석 그리고 아름다운 해변, 비치를 즐길 수 있는 정글 트레킹 투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곳을 오시다면, 호핑, 선셋 크루즈보다, 트레킹을 권합니다. 

 

랑카위 정글
랑카위 정글 트레킹

 

 

 

랑카위 정글 트레킹 후기 

 

랑카위 정글 트레킹 Langakwi Geo trekking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

 

바다와 싸워 땅을 일궈 섬을 만든 맹그로브 나무의 이야기입니다. 단체 투어를 하면, 그냥 겉 모습만 보고 지나갑니다.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기억, 열심히 수고한 자신에 대한 상으로 투어를 찾으신다면, 이 투어를 추천합니다. 맹그로브는 동남아와 따뜻한 아시아 지역에 퍼져 있고,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 지역은 약 4억 9천 만년 전에 형성된 것으로, 유네스코 보존 지역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생명의 신비로움이 가득찬 정글과 탁특힌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동남아 투어 중에, 거의 유일하게 정글과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투어입니다. 2개의 영상 자료 공유합니다. 

 

 

랑카위 맹그로브 개인투어, 즐거운 추억 

 

 

자연의 신비와 힐링을 즐기는 노부부. 금실이 좋은 노 부부를 보면, 아름답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인천에서 쿠알라룸푸르 공항 환승 랑카위 오는 방법 상세. 시간, 수고 절약 

 

랑카위 투어 매력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의 매력

 

 

 

랑카위 신혼여행, 허니문 투어 

 

소중한 사람과의 여행이라면, 단체보다는 개인투어를 권한다. 맹그로브 단체 투어 모습

 

랑카위 제트 스키 투어

젊은 층이 주로 많이 합니다. 이곳의 중요 여행객은 대부분, 유럽과 중동입니다. 그래서, 개인 투어가 잘 보존, 운행되고 있습니다. 중국, 한국 여행객이 주로 있는 다낭, 코타키나발루는 저렴한 단체 투어가 대부분입니다. 이곳의 제트 스키 투어 중에 약 4시간 하는 코스가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아름다운 바다를 원 없이 질주하고, 103의 아름다운 섬 중에 신기한 곳을 제트 스키를 타고 돌아 다닙니다. 3시간 반에서 약 4시간 사이로, 한번 하면 대부분, 건강한 피곤함을 느낌니다. 2개의 영상 공유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공유(10~15%)
말톡, 유심사, 에어알로 3사 가격 비교 

 

랑카위 제트스키 투어

 

 

 

랑카위 제트스키 투어 4시간, 바다를 마음껏 달린다. 스트레스 저리가!

 

랑카위 선셋 크루즈 투어

 

랑카위 선셋 크루즈 투어

 

 

랑카위 선셋 크루즈 투어, 영화 같네요 

 

랑카위 시내 관광, 시티투어 

 

일반적인 시내 관광 투어는 목적지가 정해져 있는데, 이곳은 손님이 원하는 곳과 안내사분이 추천하는 곳 3-4곳을 도는 반 나절로 약 5시간 정도의 일정입니다. 많이 가는 이곳 명소는 오 억년 지질 공원의 케이블 카,  열대 과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과일 농장, 최근 리모델링해서, 많은 사람의 호평을 받고 있는 악어 농장, 이곳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박물관과 말레이시아의 박정회라는 마라티르 라는 분이 20년 동안 선거를 통해 수상을 하면서, 전 세계의 선물을 받은 것을 전시한 박물관, 그리고 이곳 유명하 포토 존, 독수리 광장, 야시장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곳을 루트를 정해 진행합니다. 해박한 안내사와 함께 있다보면, 이곳의 문화, 맛집, 쇼핑, 필요한 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보통 마지막 날에 하는 데, 첫 날에 하는 것을 권합니다. 

 

동남아 여행 필수 정보 대표 열대 과일 20종 ( 약 효용, 부작용 정리 18종, 희귀종 2종) 

 

 

랑카위 케이블카
랑카위 명물 케이블 카. 유네스코 지역이라, 헬리곱터로 자재를 올렸다고 한다.

 

 

랑카위 케이블 카, 시내 관광 

 

랑카위 코럴 투어 

과거 이곳을 대표하는 투어였지만, 지금은 운행을 중지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왕이 소유한 지역인데, 많은 사람의 방문으로 산호가 파괴되는 것을 막기위해, 잠정적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후세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물려주기 위해, 아쉽지만, 올바른 판단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랑카위 코ㄹ

 

 

 

랑카위, 꼬리뻬 여행 영상 정보 : 네이버 카페

랑카위, 코리뻬,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 여행 정보

cafe.naver.com

 

랑카위 투어 매력 중에 제가 생각하는 유일하고 독특한 부분을 소개 했습니다. 여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