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쿠칭 여행 명소, 바코 국립공원 지도, 가이드 투어 가격, 숙소 예약, 교통 정보, 비용

by 랑카위 여행 2024. 4. 7.
반응형

쿠칭 여행 명소 중에, 가장 인가가 높은 바코 국립공원 투어 정보 공유입니다. 저는 두 번을 방문했습니다. 처음은 하루 6시간 트레킹을 했는데, 너무 좋아, 1박을 여행을 다시 갑니다. 2번 간, 여행 후기 공유입니다. 

 

 

긴꼬리 원숭이 바코 국립공원
바나아와, 파인애플을 먹으면 죽는 희귀종 Probosics monkey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유심, 이심 할인 정보(10~15%)
말톡, 유심사, 에어알로 가격 비교 

 

 

쿠칭 여행 명소

 

바코 국립공원은 1950년 대에 설립된 곳이지만, 지리학적으로 보면, 약 2억 3천만 년 전에 형성된 곳으로 보고 있으며, 모래가 성분이 오랜 시간을 통해, 퇴적, 해식, 침식되어 아름다운 지형과 암석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잘 보존된 자연환경과 그곳에서 평화롭게 살아가는 야생 동물들을 체험함으로써, 제대로 된, 자연 속 힐링을 느끼게 합니다.

 

반응형

 

 

 

보통, 국립공원에서 우거진 숲과 아름다운 지형을 주로 즐기게 되는데 여러 다양한 야생 동물을 감상하는 경험은 매우 특별하게 다가왔습니다. 2번 방문, 총 3일을 소요한 체험을 공유합니다. 방문을 계획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쿠칭 여행 명소, 바코 국립공원 

 

바코 국립공원 지도 

 

처음 바코 국립공원 방문을 하시면,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하지 좀 막막합니다. 지도를 보면, 노란색 동그라미가 있는 데, 이곳은 보통 1일 투어를 하는 사람들이 주로 가는 곳입니다. 그리고 아래에 빨간색 약간 네모난 모습을 한 곳이 있는 데, 그 길이 여행자들의 트레킹 지역입니다. 첫 방문 약 6시간 동안은 지리를 잘 몰라, 그냥 길이 나오는 데로 트레킹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멋있는 곳이 나오면 즐기는 식이었습니다. 9시쯤에 섬에 도착, 2시에 섬을 떠났는데, 이곳이 모래 돌, 사암으로 이뤄져, 산속의 길이 매우 특이했고, 보통 산에서 볼 수 없는 지형이 많아 흥미로웠습니다. 돌아와서, 너무 제대로 즐기지 못한 거 같아, 2번째, 1박 2일을 했고, 이번에는 전문 지역 가이드를 동반해서, 최대한 제대로 즐겼습니다. 가이드 덕분에, 좋은 곳을 정확하게 갈 수 있었고, 이곳에 평화롭게 살고 있는 야생 동물과 식물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운 여정이었습니다. 

 

꾸칭 여행을 위한 필수 정보,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18종 유용한 효용, 과식하면 생기는 부작용. 희귀종 두종  

 

 

바코 국립 공원 지도
바코 국립공원 지도

 

 

바코 국립공원 가이드 투어 가격 

기본적으로 6시간입니다. 시내에서 여행사를 통해 가면 가격이 꽤 높은데, 바코 국립공원 매표소에 도착하면, 로컬 가이드를 구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2명, 이번에는 3명이 함께 갔었기 때문에 비용을 분담해서 하기로 하고, 6시간 트레킹 투어 가격을 물어보니 150링깃 약 45000원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해서, 저희는 1/n로 부담하는 것으로 하고 가이드 신청을 했습니다. 

 

쿠칭 여행, 바코 국립공원
바코 국립공원 여행 동반자 영국 맨체스터, 왼쪽은 스페인 마드리드 화교

 

 

젊은 친구인데, 눈이 좋아서 그런지, 다양한 야생 동물을 잘 찾아주어, 6시간 트레킹 눈 호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젊어서 그런지, 자연에 대한 지식이 깊지 못한 점이 아쉽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가이드를 요청할 때, 나이드신 분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박한 지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6시간 끝나고, 투어비 150링깃을 주고, 팀으로 50링깃을 주었습니다. 팀은 의무가 아닙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한 거 같아, 3명의 동의를 얻어 줬습니다.  

 

바코 국립공원 트레킹 투어

 

 

바코 국립공원 숙소 예약

 

가이드, 입장권은 현장에 도착해서 해결하는 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숙박입니다. 특히, 성수기에는 원하는 방의 예약이 이미 끝날 수 있습니다. 저희도 원래는 도미토리 형식의 침대 하나 15링깃 숙소를 할려고 했는 데, 이미 예약이 끝나, 1박에 100링깃 약 3만 원 하는 방을 예약했습니다. 3명이라, 비용을 분담하니, 크게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습니다. 바코 국립공원 여행은 혼자보다 둘 이상 오는 것이 비용 측면에서 많이 절약됩니다. 아래는 이곳 숙소의 가격입니다. 환율은 RM 1 = 300원 잡으시면 됩니다. 보니깐, 100 RM 이하부터 에어컨이 없고, 선풍기가 있습니다. 저녁에는 크게 덥지 않아, 선풍기로도 괜찮습니다. 각 방에 샤워, 화장실이 있고, 1박을 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바코 국립공원 숙소 가격

 

 

예약은 온라인을 통해 미리하시고, 성수기에는 예약이 빨리 끝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곳은 유럽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구칭 여행 명소이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예약 주소는 영상 뒤 쪽, 숙소 소개 부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바쿠 국립공원 교통 정보 

 

일반적으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랩을 타고 가거나, 정부에서 운영하는 바쿠 국립공원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3명 이상이면 그랩을 많이 이용하고, 1-2명이면, 버스를 주로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둘 다, 가격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버스의 경우는 1RM이고, 그랩의 경우는 RM 30-40 사이입니다. 환율 300원을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두 번다 버스를 이용해 같습니다. 버스가 크고, 시원해서 오히려 더 편했습니다. 버스는 약 40분, 그랩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또 다른 방법이 있는 데, 여행사를 통해, 투어 형식으로 다녀오는 것입니다. 가격이 한 사람당 한 5-6만 원 정도입니다. 

 

바코 국립공원 버스 정류장
함께 했었던 체코 여행자

 

비용

3명이 1박 2일 총 비용은 각자 약 7,8만 원 정도 들었습니다. 교통, 보트 왕복 가격(왕복 200RM) , 입장료(각자 20RM), 가이드 비용 (200RM, 같이 분담), 방 100RM (같이 부담), 식사와 음료가 각자 약 2-3만 원 정도 들었습니다. 다 합치면 약 22만 원 정도 소요된 거 같네요. 4명이었으면, 아마 비용은 각자 비용은 약 6만 원 정도 했었을 거 같습니다. 보트 비용이 200링깃 약 6만 원, 가이드 비용을 나눠 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밤에 하는 나이트 투어가 한 사람당 15링깃입니다. 매우 저렴해서 놀랬습니다. 근데, 볼 것도 크게 없었습니다. 식사는 바코 국립공원 센터에 식당이 있는 데, 좀 잘 먹으면 반찬 4가지 해서,  약 6천 원 정도 나왔습니다. 

 

쿠칭 여행 선셋
1박을 하면, 바코 국립공원 선셋을 즐길 수 있다.

 

 

쿠칭 여행 명소 바코 국립공원 투어, 교통, 비용, 가이드 관련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