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발리 여행, 날씨 정보

발리 3월 날씨, 기온, 1년 기후, 비 강수량, 수영 물 온도, 옷, 유심,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 10.
반응형

발리 3월 날씨 기온 특징은 최고 기온이 30도 정도의 높은 지수를 나타내나,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지수에 비해, 아주 덥다는 기분은 들지 않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필수 기후 정보, 비 강수량, 수영 물온도, 옷, 유심, 호텔 가격 정보 정리입니다.

 

 

 

2월 발리 날씨, 월별 기후, 여행 옷준비, 우기 기간, 유심, 호텔 숙소 가격

2월 발리 날씨 기후 2월 발리 날씨, 월별 기후 기온은 1년 내내 거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름 기온이나, 우기 기간이라 아침, 저녁 선선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래는 2023년 2월

tripeditor.tistory.com

 

발리 3월 날씨 기온

 

이곳 기온은 일반적으로 여름 기온입니다. 여타 주변의 동남아 지역,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의 여름 기후와 비슷합니다. 다만 우기 기간이라 뜨거운 태양을 가리는 경우가 많아 건기 기간보다 덜 덥습니다. 우기 기간이라 건정을 하시는 분이 있는데, 실제 강수량을 보시면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실 겁니다. 먼저 기온 정보입니다. 

 

 

반응형

 

 

우선 최고, 최저 기온을 보고 일단, 대략적인 기온이 어떠한가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고 기온은 30도를 약간 상회하며, 최저 기온은 25도 미만입니다. 일교차가 좀 있습니다. 이건, 저녁과 아침이 덜 덥고, 또한 비가 내리면 꽤 선선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바람이 좀 세게 불고, 비 내리고, 저녁인 상태에서는 야간 서늘하기도 합니다. 

 

발리3월날씨기온

 

 

발리 1년 기후 

 

처음 방문하는 해외 여행지의 경우, 월별 기후를 어느 정도 이해해서, 발리의 기후 특징을 어느 정도 파악하는 게 안전한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며, 짐을 합리적으로 준비하는데도 유용합니다. 관련 유튜브 영상입니다. 아름다운 이곳의 영상도 함께 나와,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시즌 별, 여행 옷 정보도 있습니다. 

 

 

 

발리 3월 날씨 비 강수량 

 

매년 매월의 기후는 틀립니다. 해서, 정확한 예측은 어렵고, 사람들은 과거의 단기 경험, 혹은 좀 지내온 경험을 가지고 예측을 합니다. 저는 수십 년 동안의 기상 기록을 바탕으로 제작된, 기상 데이터를 보고, 옷, 여행 준비를 합니다. 객관적이고, 전문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동남아 여행 가실 때, 비는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지역마다, 우기, 건기 강수량의 특징이 틀립니다.

 

 

 

 

우기 기간이 짧지만, 집중적으로 내리는 곳, 길지만, 평균적으로 그리 많이 내리지 않는 곳, 다양한 양상이 있습니다. 발리의 건기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나머지 기간은 우기 기간입니다. 1년을 크게 2개로 이렇게 나눕니다. 바로 밑에는 비 평균 일수인데, 매년 틀립니다. 단순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는 밤, 새벽에도 옵니다. 아래 지수보다 비를 투어 중에 만나는 횟수는 적습니다. 

 

발리3월비강수량

 

 

발리 수영 물 온도 정보 

발리 바닷물 온도 정보입니다. 보통 수영이 정당한지 파악하고자 봅니다. 1년 내내 비슷한 물온도를 나타냅니다. 재미있는 게, 우기 기간에 물 온도가 높고, 건기 기간에 좀 내려가네요. 어찌 되었던, 언제 방문하셔도, 수영을 즐기시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낮에는 더 높고, 아침에는 아래 기온보다 더 낮습니다. 

 

발리수영물온도

 

 

발리 3월 옷  

유튜브 영상에 있는 습도, 기온, 옷차림 설명을 통해, 충분히 발리 3월 옷 준비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일교차자 좀 있고 우기 기간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기온이 낮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가벼운 긴팔 하나 정도 챙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3월 여행 풍경 모습과 각 연도별 여행자들의 옷차림을 참고하시고, 나에게 맞는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매년 3월의 기후는 다르기 때문에 다른 년도 별 3월 여행객들의 옷 모습입니다. 좋은 참조가 되기를 바래요 

 

발리3월옷

 

 

인도네시아 발리 유심 가격 

 

발리 국제 공항 이름이 덴사파르 응우라라이 DPS라고 하는데, 입국장, 입구를 나오면 바로 근처에 유심 샵들이, 외국 손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항은 자릿세가 높기 때문에 가격이 좀 높습니다. 보통 4-5일 무제한해서 10불 정도 합니다. 무제한이라는 뜻은 정해진 데이터를 쓰고 나면 저속으로 무제한이 된다는 뜻입니다. 하루, 기본 데이터가 어느 정도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여기 공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는 것이 가격이 더 낮습니다. 아래는 요즘의 가격입니다. 특히, 심카드가 필요 없는 esim이 나오면서 가격이 더 내려갔습니다. 아래 자료 참조하시고, 여러 곳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너무 저렴한 건, 현지 최하위 업체의 심카드 일 수 있으니, 최근 구매 리뷰를 꼭 보기 바랍니다. 

 

 

동남아 심 카드, esim 가격, 할인사이트 팁, esim 좋은 점, 나쁜 점 정리 

 

발리유심가격

 

발리 호텔 가격 

 

발리 호텔 가격 2023년도 근래 가격입니다. 정확하게 1월 초 확인 가격입니다. 출처는 구글 호텔입니다. 제가 지금 말레이시아 랑카위에 있어, 숫자가 여기의 환율이 적용되었습니다. 300원을 곱하시면 1박  가격입니다. 항공료, 숙박 가격은 매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월은 여기서 low season이라고 합니다. 즉 손님이 적은 달이라, 가격이 좀 내려가기도 합니다. 

 

발리호텔가격

 

발리 3월 날씨 기온은 좀 높지만, 우기 기간이기 때문에, 흐린 날과 비 오는 날이 종종 있어, 생각보다는 그리 덥지 않습니다. 습도도 약 80%이지만,  한국 여름보다는 덜 불쾌하고, 선선한 기분이 드는 저녁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