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발리 여행, 날씨 정보

발리 12월 날씨, 건기 기간, 여행 복장, 강수량, 심카드 가격 정보

by langkawi 2022. 10. 6.
반응형

발리 12월 날씨 기온은 높고, 더운 편에 속합니다. 더욱이 우기 기간이라, 비가 종종 내려 덜 덥기도 합니다. 강수량이 그리 높지 않아, 일정을 보내기에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복장, 심카드, 건기 기간, 심카드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발리 11월 날씨, 기후 특징, 우기 기간, 여행 옷 준비

발리 11월 날씨 및 기후 특징과 여행에 필요한 우기 기간, 옷에 대한 정보와 함께 알아두면, 준비에 편한 최근 호텔 가격, 유심 구입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달은 우기 기간에 속하며,

tripeditor.tistory.com

 

발리 12월 날씨 기온

12월 일별 최고, 최저 기온 2022년 예상 자료입니다. 아래 자료는 10년 넘게 관리된 기상 자료를 분석해서, 확률적으로 지수화한 그래프입니다. 최고 기온이 31도에서 32도, 최저 기온은 24도~22도입니다. 최고 기온은 맑은 한낮의 기온, 최저 기온은 새벽, 한 밤의 기온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름 낀 날들이 많은데요, 이 기간이 우기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강수량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이 달은 다른 여타 주변국 기후처럼, 기본적으로 더운 여름 기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중요한 비 정보와 습도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발리-12월-날씨

 

발리 날씨, 월별 기후

1년, 월별 기후를 설명하는 영상인데, 현지의 아름다운 모습과, 기후 설명을 잘해서 공유합니다. 여행 가실 때, 전체 기후를 어느 정도 파악하고 가시면, 날씨에 변화에도 여유롭게 일정을 보내는 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발리 습도

 

습도는 체감 온도를 올리는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온과 함께 습도를 함께 보면, 어느 정도 더운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통 동남아 지역의 습도는 팔십 퍼센트로 대한민국의 한 여름 평균 습도랑 비슷합니다. 하지만, 동남아 어떤 지역은 습도가 70% 미만인 지역이 있습니다. 혹은 80% 미만인 곳이 있습니다. 고산지역이거나, 좀 높은 지역에 위치한 여행지는 그렇습니다. 아래 습도를 보시면, 월평균 80% 이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동남아 여행을 여러 번 다니셨다면, 일반적인 그곳의 여름 기온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그늘에서, 가만히 앉아, 시원한 음료수를 먹고 차분히 있으면, 그렇게 덥다고 느끼지 못하실 겁니다. 여행객이 낮에 유독 덥게 느끼는 건, 현지인과 다르게, 쉬지 않고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그늘에 있으면, 공기가 맑아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덜 덥습니다. 

 

 

반응형

 

 

강수량

 

동남아 여행 가실 때, 제일 많이 궁금해 하시는게, 우기, 건기 기간입니다. 아래 그림의 두 번째입니다. 월별 강수량 평균 데이터로 쉽게 우기, 건기 기간의 구분이 되실 겁니다. 우기 기간이 짧고, 강수량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12월은 300mm 미만인데, 흐른 날이 많습니다. 비도 길게 오래 내리는 경우보다, 짧게 자주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주 heavy 하게 내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웬만한 투어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대신, 구름이 많은 날이 많아, 덜 덥습니다. 

 

 

발리 12월 우기 기간. 비 심하게 내릴 때. 

 

비 일수

 

마지막 부분은 비가 내리는 일수 평균입니다. 매년 똑같지는 않습니다. 평균 지수입니다. 비는 저녁에도 많이 내리고, 언제 내리는지 알 수 없습니다. 투어를 기다리는 동안에 내리다 멈추기도 하고, 식사를 하고 있는데 내리다가,멈출수도 있습니다. 이곳의 비는 1시간 이상 내리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해서, 비록 우기이지만,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맑은 날도 많습니다. 대신 그날은 매우 덥고, 습합니다.  또한 동남아의 비는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럽, 일본 여행객들은 작은 비는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맞고 다니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기 오염이 심해, 산성비라는 트라우마가 있는, 한국, 중국 여행객들은 얼른 우산을 찾아 쓰는 걸 종종 봅니다. 이곳에 오시면, 비 맞는 것을 즐겨보리라 생각하시면, 여행이 훨씬 즐겁고 여유로윌 겁니다. 햇빛 때문에 또 금방 마르고, 땀 때문에, 어차피 빨기 때문에, 옷은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발리-우기-강수량

 

 

발리 심카드 정보

이곳 공항이나, 시내에서 구입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미리 구입하는 것을 권합니다. 가격적으로나, 구입 방법이 매우 편합니다. 온라인으로 구입 신청하면, 원하는 곳으로 발송하거나, 원하는 날짜에 인천 공항 3층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미리 구입하면, 도착하자 마자, 유심 숍을 찾고, 설명 듣고, 어떤 통신사 상품을 싸야 하는지. 이런 고민과 수고가 없어 좋고, 인터넷 연결해서, 바로 그랩 타고 바로 목적지로 갈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공항은 월세가 비싸, 좀 비싸게 팔고, 시내 편의점은 저렴하지만, 설명을 해 주지 않고, 본인이 골라야 하며, 시내 숍은 외국인들이 제대로 사기 힘든 부분이 간혹 있어,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것을 권합니다. 인도네시아 심카드 경우는 5개 나라 유심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아마 가는 사람이 태국, 베트남 이런 나라보다 적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좋은 점은 여러 나라를 돌아다닐 때, 따로 살 필요가 없습니다. 

 

인도네시아-심카드-가격

 

발리 여행 옷차림

발리-12월-날씨-옷차림

 

해상 스포츠를 많이 즐기시면, 통이 넓고 빨리 마르는 옷 위주로 준비하시고, 여성분들은 안에다 수영복을 입고 다닐 수 있는 치마류가 좋습니다. 절대, 타이트한 옷보다는 여행하기에 편한 옷을 권합니다. 슬리퍼는 현지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고, 최대한 끈이 있는 샌들류를 권합니다. 안전에 도움이 됩니다. 많이 걸으실 분은 여름 용 운동화를 권하구요. 우산보다는, 우비가 투어에 더 편합니다. 특히, 피부가 민감하 신분은 자외선 차단제와, 태양을 가려줄 얇은 긴 옷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옷차림은 아래 사진과, 위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발리 12월 날씨 여행 정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