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맛집

서울 곱창 골목, 가볼 만 곳이네요, 맛집 "더우리 곱창" 정보도 함께,

by 랑카위 여행 2021. 4. 23.
반응형

서울  곱창 골목 맛집 방문 후기입니다. 서울에 이런 곳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곱창, 막창 가게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 종로의 매력을 다시 느끼게 해주는 곳으로, 연인 커플 분들도 의외로 많이 오시더군요.

 

서울 곱창 골목 맛집 정보

지인과 함께 3명이서 이 곳을 왔는데, 계획을 잡고 온 것이 아니라, 그냥, 맛집 찾다가 근처에 이 곳이 있다는 것을 알고 무작적 왔습니다. 우리 3명이 이 곳에 온 적이 거의 없고, 가게들이 생각보다 많아 어느 곳을 가야 할지 꽤 망설여지더라고요. 1-2 군데면 모르겠는데, 한 10군데 정도 모여 있으니, 그리고 1-2명이 아니라, 3명이니깐 의견 모으기도 힘들고, 그래서 이 곳을 몇 번 와본 사람한테 전화를 걸어, 서울 종로 곱창 골목 맛집을 물어보니, 한 군데를 소개해 줬습니다. 우선
이 곳의 모습과 분위기를 정리한 영상 입니다. 2분 정도인데, 어떤 곳인지 파악이 되실 겁니다. 

 

서울 곱창 골목, 맛집을 방문하다

서울 곱창 골목 가격 정보

먼저 가격대를 알아 보겠습니다. 다른 서울 곱창 가게에 비해 좀 저렴합니다. 여기에 와보니, 곱창 골목이 2군데였었고, 저희가 간 곳은 2개 중에, 더 구석인 골목이라 그런지 월세가 낮아서 이게 반영이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이건 뇌피셜이고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볍게 소주에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은 거 같습니다. 이 가격표는, 서울 곱창 골목 맛집이라고 소개받은 더우리 곱창집입니다. 워낙 여러 가게들이 같이 있어서, 맛과 가격 경쟁은 거의 전쟁 수준으로 치열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인 의견으로 가격과 맛은 비슷하지 않을까 봅니다. 저는 다음에 다른 가게를 가볼 생각입니다. 

서울-곱창-골목-가격
서울-곱창-골목-가격

음식들

저희가 멋은 곱창 음식 메뉴와 인터넷에 있는 음식을 같이 편집했습니다. 곱창을 좋아하신다면 여러 가게가 있으니, 하나씩 시간 날 때 마다, 탐방하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저는 음식도 여행이라고 생각하고, 인터넷에 있는 추천 가게를 가는 게 아니라, 직접 체험하면서 나만의 맛집을 찾는 것도, 여행의 즐거운 요소라고 생각하고, 솔직히 맛집 정보를 보지 않습니다. 못 먹어본 음식이거나, 현지의 로컬 정서가 많이 묻어 있으면, 그냥 들어가서 편한히 먹습니다. 이런 경우 저는 음식의 기준이 맛있다, 맛없다가 아니라, 내가 느껴보지 못한 맛을 체험하면 매우 만족합니다. 물론 저는 장기 여행을 많이 다녀서 가능한 거 같습니다 3-4박 짧은 여정의 경우, 그럴 여유가 없는 거 같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거 숙제처럼 따라 하기도 모자란 시간인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양념 곱창인 경우, 밥을 비벼 먹을 수도 있습니다.

서울-곱창-맛집
서울-곱창-맛집

서울 곱창 골목 위치

서울 종로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지도와, 이 골목 들어가는 입구 모습을 같이 편집했습니다. 2개의 골목이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에 나오는 골목으로 보통 가시는데, 사진 중앙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작은 골목이 나와 있는데, 거기에도 곱창, 막창 골목이 있습니다. 처음 오시는 분은 대부분 못 찾고, 몇 번 와 보셨거나, 지인이 알려주면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사진에 나오는 첫 골목은 중앙을 중심으로 4곳으로 길이 뜨여 있습니다. 그중 하나의 입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울-곱창-골목-가는법
서울-곱창-골목-가는법

서울 곱창 맛집 소개

저희가 방문한 서울 곱창 골목 맛집이라고 소개 받고 간 곳입니다. 맛집 정도인지는 모르겠고, 위에 가격표를 보셨지만, 가격이 착한 편입니다. 그냥 이곳을 추천해서 왔는데, 사십 년 넘게 오래 한 곳인지 포스팅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위에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2층 가게입니다. 주변 곱창집 중에 대부분 단층이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와서 먹는 유명한 곳 같습니다. 코로나로 대부분 사람이 적었는데, 이 집은 1층 사람들로 좌석이 별로 없었고, 저희는 2층에서 먹었습니다. 영상에 나옵니다. 

서울-곱창-골목-맛집
서울-곱창-골목-맛집

더우리 곱창 맛 평가

저희는 야채곱창, 소금곱창, 소금 막창을 시켰습니다. 3명이서 일치하는 의견은 비싼 만큼 막창 맛이 제일 좋았다는 것입니다. 야채 곱창은 배가 고프실 때, 야채랑 같이 먹으면 공복에 좋은 거 같습니다.  담백하게  소주랑 드시고 싶으시면 소금구이가 좋은 거 같습니다. , 비싼 만큼 막창이 맛있는 거 같습니다. 술밥으로 드시면 야채 곱창 같이 드시면, 야채랑 같이 드셔서 식사 효과도 있는 거 같습니다. 소주 한잔 하기 좋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 의외로 커플분들이 많이 오시니, 사랑하시는 분이 곱창, 막창을 좋아하면 한 번 오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멀리 계시다면, 굳이 많은 시간 들여서 올 정도 아니고, 만약 동대문, 종로 부군에 있을 때, 곱창을 드시고 싶으시면 와도 괜찮을 정도인 거 같습니다. 
홍대 막창 맛집  곱창 골목 맛집 방문 후기입니다. 서울에 이런 곳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곱창, 막창 가게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 종로의 매력을 다시 느끼게 해주는 곳으로, 연인 커플 분들도 의외로 많이 오시더군요.

홍대 맛집 쭈꾸미 삼겹살

더우리 곱창 가게 

제가 1번밖에 가보지 않아, 이 가게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없어, 포스팅을 위해,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2가지 중요한 내용이 있어 공유합니다. 하나는 구글맵에서 나온 리뷰이고, 또 다른 하나는 블로그인데, 의뢰를 받아서 쓴 글이지만, 알고 드시면 좋을 거 같아 편집해서 올립니다. 제 친구가 얘기해 주는데, 이 곳의 가격이 딴 곳에 비해  싸다고 합니다. 가격적인 요소도 이곳에 많은 손님들이 오는 요소이기도한 거 같네요. 야채 곱창의 야채가 맛있었는데, 강원도에서 직접 가져와서 그랬었나 봅니다. 야채를 좋아하시면, 야채 곱창도 좋을 것 같네요. 

더우리-곱창
더우리-곱창

서울 곱창 골목 소개와, 맛집으로 소개받고 간 더우리 곱창 가게 소개를 했습니다. 서울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게 저는 좀 놀라웠습니다. 서울 한복판에 종로 골목의 향취도 느낄 수 있어 좋았었습니다. 주말에 연인과 한번 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서울 멋진 산책로, 데이트 코스 샛강 생태공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