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맛집

까치산역 맛집, 우리 가족 외식 애용 보양식 들개, 능이버섯 삼계탕 집,

by langkawi 2021. 5. 18.
반응형

까치산역 맛집 중에, 가족 외식으로 적당한 보양식 삼계탕 집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1년에 2-3번은 꼭 가는 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괜찮은 가격대의 건강식을 가족과 함께 가볍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곳이 좋은 거 같습니다.

 

까치산역 삼계탕 맛집 금보 누룽지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멀리 외식을 가지 않고, 집 주위에서 해결하려고 합니다. 방역을 위해 최대한 외출을 저희 가족은 자제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가족 외식을 했었습니다. 이제 날씨도 조금씩 더워지고, 맛과 함께 건강에도 좋은 음식 중에, 찾다가 저희는 가끔 가는 삼계탕 집을 갔었는데, 아래는 이 가계의 메뉴와 가격입니다. 메뉴에서 이 가게의 음식 색깔이 느껴지실 겁니다. 한방 보양식 개념입니다.  

까치산역맛집-삼계탕
까치산역맛집-삼계탕

능이버섯, 들깨 삼계탕

위에 다양한 메뉴 중에, 저희 가족이 오 년 전부터 이곳을 오면서 여러 가지 먹어 봤는데, 지금 주로 먹는 건 2가지 메뉴 입니다. 들 깨 삼계탕과 능이버섯 삼계탕입니다. 저는 어떨 때는 들 깨를 어떤 때는 능이버섯 삼계탕을 먹는데, 먼저 이번에 먹은 능이버섯 삼계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맛도 있지만, 건강식이라는 생각을 하면 더 맛있게 먹어지는 거 같습니다. 능이버섯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고, 저도 이 가게 다니면서 알게 된 음식입니다.   

 

능이버섯 효능

자연 환경이 깨끗한 곳에서만 볼 수 있는 버섯입니다.  보통 3년에 1번 정도 채취가 가능하고, 재배도 어렵고, 산에서도 쉽게 잘 발견되지는 않습니다.  향이 매우 독특하며, 식감도 다소 강한 편이다. 능이버섯으로 국물을 내면 검은빛 국물이 나온다. 효능으로 기관지염 완화, 혈관 건강, 소화불량 개선, 변비를 예방해 주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고, 혈액을 맑게 하고, 단백질 분해 능력이 뛰어나 잘 체하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색깔이 투명하면서, 약간 검은 끼가 있지 궁금했었는데, 오늘 알았습니다. ^^ 먹어보면, 국을 깔끔하고, 깨끗하게 해 주는 거 같습니다. 속 풀 때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드시면 한방 삼계탕 느낌을 강하게 합니다. 아래는 말린 능이버섯과 자연 속에서의 모습입니다. 

능이버섯-말린거
능이버섯-말린거-아닌거

능이버섯 삼계탕

보시면 국이 하얀 색보다, 약간 검은 기가 흐릅니다. 국물은 맛있어서, 보통 배가 불러도, 거의 다 먹게 되어 있습니다. 닭은 약간 작은 닭 한 마리이고, 안에는 대추, 인삼 등으로 채워져 있고, 대식가 아니며, 남성분들은 적당히 배부르게 먹을 양입니다. 닭도 야들 야들 한데, 뭐 그렇다고 토종닭 느낌 정도는 아니지만, 저희 가족은 맛에 만족합니다. 능이버섯은 기분 나쁘지 않은 독특한 향과 국물 맛을 깔끔하게 하는 거 같습니다.

 

탕 안에 있는 능이버섯의 모습입니다. 안에 꽤 있습니다. 귀하다는 능이버섯의 양이 생각보다 많아, 조사해 보니, 해발 4000미터 되는 윈난 성 티베트에서 수입한다고 합니다. 식당 식자재가 (마늘, 고추, 생강) 대부분 중국제인데, 그나마 티베트에서 오는 것이 국산보다 더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능이버섯-요리
능이버섯

들깨 삼계탕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메뉴인데, 이 음식 컨셉이 보양, 건강이니, 먼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음식은 몸에 얼마나 좋은지 제대로 알고 먹어야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까치산역-들깨-삼계팅
까치산역-들깨-삼계팅

 

들깨 효능: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으며 맛은 시고 기(氣)를 내려주고 간(肝)을 윤택하게 하며, 씨는 죽을 끓여 먹으면 우리 몸을 매끄럽고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기운을 돋워준다 했습니다.  들깨 기름은 식물성으로 리놀렌산을 함유 들깨에 들어있는 리놀산은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지 않도록 예방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주로 순환계·소화기 질환에 좋아. 관련 질병: 감기, 강장 보호, 건망증, 건위, 고혈압, 기관지 천식, 노이로제(신경증), 뇌졸중, 담, 변비, 보신·보익, 비만증, 소갈증, 소화불량, 속 쓰림, 오장 보익, 원기부족, 위산과다증, 위염, 위장염, 윤 폐, 음종, 저혈압,  피부 윤택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맛: 저희 가족이 이 집을 건강, 보양식 집으로 찾는 주된 다른 이유중에 하나가, 인공 조미료를 덜 넣는 거 같습니다. 직접 보지도 않고,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다들 인공식 조미료로 맛을 극대화 한 음식들의 맛 특징을 어느 정도 잘 아실 겁니다. 누가 먹어도 잘 먹을 맛입니다. 그러나 와 진짜 죽인다 정도는 아닙니다. 위의 가격으로 건강식에, 궁중 스타일의 맛을 바라는 건 욕심인 거 같습니다.

들깨풀-들깨
들깨풀-들깨

 밑반찬

반찬은 단순하지만, 다 맛있습니다. 공장에서 사는게 아니라, 여기 주인분이 다 하시는 거 같습니다. 특히 김치가 맛있는데요, 직접 하는 거 같습니다. 올 때마다, 김치 숙성 정도가 틀리거든요. 생긴 거는 평범한 데, 삼계탕이 고기랑 먹을 함께 먹으면 식욕을 더 높여주고, 다 발효에 가까운 음식이라 몸에도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는 인삼주인데, 제가 술을 안 좋아해 잘 모르겠습니다. 소금도 그냥 맛소금이 아닙니다. 

까치산맛집-반찬
맡반찬

가게 분위기

문을 통해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곳과 안쪽에 또 다른 공간이 있습니다. 회사 회식하는 공간도 있구요. 이 곳이 5년 이상 버틴 곳인데, 이렇게 큰 공간을 가지고 계속 장사를 유지했다는 건, 그만큼 단골손님이 많다는 걸 의미하는 거 같습니다. 저희는 일요일 저녁 한 6시쯤에 왔는데, 대부분, 이 곳 근처에 사시는 단골들이었습니다. 이 곳에 살지 않는 분들은 이 곳의 진가를 잘 몰라, 찾기 힘들 거예요.

 

까치산역-삼계탕집
까치산역-삼계탕집

까치산 맛집 위치

지도에서 보면 사분 거리인데요, 신호등 건너고 그러시면, 그래도 한 넉넉히 10분 이내로 잡으시면 좋고요, 2번 출구에서 나오시면 됩니다.

까치산역-삼계탕집-위치
까치산역-금보누룽지삼겹살-위치

 

 

도보 길찾기

'까치산역 5호선'에서 '금보'까지

map.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