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오사카날씨

오사카 10월 날씨, 태풍, 여행 옷, 유심, 핵심 정리

by langkawi 2022. 9. 24.
반응형

오사카 10월 날씨 기후 특징은 부산의 가을 날씨와 유사하다고 될 거 같습니다. 9월부터 기온이 떨어지고, 10월부터는 덥지도, 춥지도 않은 여행 적기이기도 합니다. 옷차림, 비, 태풍, 필수 아이템인 유심 구입 등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10월 11일 무비자 입국 정보 정리

 

오사카 10월 날씨 기온

 

아래 자료는 십 년 이상 된, 기상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예측 지수입니다. 즉 야구, 축구 선수를 보면, 오랫동안 활동한 것에 대한 통계를 냅니다. 1년, 3년, 5년, 오래 축적된 것을 신뢰합니다. 저는 개인의 한 두 번 다녀온, 몇 년 산 체험보다, 기상 데이터의 기록을 근거로 여행 준비를 합니다. 왜냐하면 더 전문적이고, 오래 모아진 기록물의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경우 자기 기억에 의해 설명을 합니다. 먼저, 기상 데이터를 통해,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개인들의 설명을 들으면, 짐을 준비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남쪽에 위치해 있어 비록 가을 기간이지만 10월 초는 기온이 높지만, 뒤로 갈수록 기온이 내려가며, 특히 일교차가 매우 심합니다. 기본적으로 긴팔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오사카 10월 날씨 기온

 

 

오사카 10월 날씨 습도

여행가는 곳의 기온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습도도 함께 봐야 합니다. 습도의 높고 낮음에 따라, 체감되는 실제 기온은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월평균 습도입니다. 북쪽에 있는 도쿄보다, 가을, 겨울 기간의 습도가 약간 낮은 편이나, 여름보다는 낮습니다. 동남아처럼, 습도가 높다라는 느낌을 이 기간에 받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제가 서울 출신인데, 조금 습도가 높다는 게 느껴지는 게, 겨울이 되면, 기온에 비해 좀 더 쌀쌀한 느낌을 받습니다. 어찌 되었던, 기온적으로, 습도만 봐서는 이 달은 여행 적기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오사카 습도

 

오사카 태풍, 비 정보

 

월별 강수량과 일본 태풍오는 횟수를 정리한 데이터입니다. 보통, 여행을 결정하면, 내가 비 오는 날을 보시는데, 대부분 일주일 이후는 맞을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특히,  이상기온으로 요즘까지 변수가 많은 요즘은 더욱 그런 거 같습니다. 강수량을 통해, 본인이 가는 달이, 어느 정도의 강수량인지 파악하는 게 훨씬 현명합니다. 강수량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서울 장마 기간 월평균 강수량이 350~400mm 정도입니다. 
강수량 밑에는 태풍이 1년 동안 방문하는 주기를 계산한 것입니다. 빨간 색이 오사카 근처 마을 Kini입니다. 11월은 태풍이 올 확률이 거의 없는데, 10월은 태풍이 올 확률이 있네요. 태풍은 등급이 중요합니다. 태풍 있다고 졸지 마시고, 낮은 등급이면, 바람 좀 불고, 비도 아주 적게 내립니다. 진정한 여행 적기는 11월인 거 같네요. 

 

 

오사카 10월 날씨 비 내리는 모습

 

오사카-태풍-비

 

오사카 10월 여행 옷차림 

옷차림은 개인이 어떻게 입으라는 조언보다, 그 달에, 어떻게 많은 사람들이 입는지를 보고, 나에 맞는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사람마다, 더위에 민감한 사람, 낮은 온도에 민감한 사람, 즉, 온도에 반응이 좀 틀리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낮에는 더울 수가 있어, 더위를 쉽게 타시는 분은 여름옷을 준비하고, 저녁에 입을 가벼운 긴팔을 준비하면 여행하시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오사카는 한국의 부산과 비슷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바람이 좀 더 덜 부는 거 같습니다. 

 

오사카 10월 날씨 여행 옷

 

오사카 유심 정보

일본은 도코모, Kddi, 소프트 뱅크 이렇게 3개의 통신 업체가 있고, 제가 도쿄, 후쿠시마, 오사카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어느 정도의 번화가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아무거나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오지 탐험, 시골을 가면, 현지 친구나, 지인에게 어떤 통신사 것이 잘 터지는지 물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오사카 공항에서 유심을 구입하는 거보다, 한국에서 사는 것이 더 간편하고 쌉니다. 지금은 거의 반 값이 된 거 같습니다. 해외 유심 가격이 몇 달 전에 비해, 많이 내려갔습니다. 구입 방법은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본인의 선택에 따라, 집으로 배송, 아니면 출발 당일 공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바로 문자로 답해주고, 환불, 해지도 쉽습니다. 좋은 건, 최근 구입자들의 후기를 볼 수 있어, 싸다고 사기보다, 그걸 참고하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할인 사이트를 공유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유심-가격

 

일본 입국 최근 정보

 

9월 22일 기시다 총리가, 유엔 총회 참석차, 뉴욕을 들르면서, 10월 11일부터, 무비자 입국을 실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메뉴얼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냥 무비자 방문이 아니라, 기존 방역 입국에서 무비자가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가시면 안 되고 기존 방역 정책도 이해하셔야 합니다. 아래 관련 내용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