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사카날씨

오사카 11월 날씨 , 월간 기후 이해 (태풍주기, 복장, 비 ,자외선 등)

by 랑카위 여행 2023. 10. 13.
반응형

오사카 11월 날씨와 Monthly weather 정리

 

오사카 11월 날씨 기후와 가장 흡사한 한국의 지역은 부산이 아닐까 싶네요. 기온은 비슷하지만,  습도와 강수량이 좀 틀린거 같습니다.  오사카 날씨는 비가 자주 내리지는 않습니다. 상세 내용 보시겠습니다. 

 

 

 

오사카 12월 날씨 여행옷차림,강수량, 1월~12월기온, esim, 22년 업댓

오카사 12월 날씨 기후는 한국의 남부 경상도 지역 비슷하다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눈은 거의 내리지 않지만 쌀쌀함을 느끼게 합니다. 여행을 위한, 기상, 강수량, 태풍 주기 및, 유심, esim

tripeditor.tistory.com

 

  오사카 11월 날씨 기온, 기후 

 

오사카 11월 날씨 Graph입니다.  단풍의 계절입니다. Apr 벚꽃도 아름답지만, 오사카 Nov 단풍도 멋있는 거 같습니다.  먼저 1년의 기후를 알면, 여행 때, 날씨 대응에 유리합니다. 1년 기후를 3분으로 정리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Daily 날씨 평균은  18도에서 ~27도 사이고 최저 기온은 10도에서 18도입니다. 11월부터는 아침저녁으로 확연히 쌀쌀해집니다. 오후에는 시원한 거 같습니다. 구월보다는 걸어 다니기에 매우 적당한 날씨인 거 같습니다. 비도 오면 조용히 오는 날이 대부분이라, 저는 이런 일본의  시월, 11월을 좋아합니다.  아래 11월  예상 그래프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여행 옷차림은 아래 오사카 11월 여행 옷차림 사진을 공유해 놓았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최고 가성비 투어, 시티투어 버스 정보, 가격, 예약 방법 

 

오사카 12월 날씨 기온

 

오사카 태풍 관련 정보

 

일본 주요 지역의 태풍 관련 Data입니다. 오사카는 근교의 아래 일본 태풍 상륙 정보를 지역별로 정리한 데이터가 있어 공유합니다.  년마다 틀리고, 워낙 날씨 변동의 요소가 많기 때문에, 대략적인 이해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지역은 도표 위에서 6번째 Kini입니다. 키니는 오사카 근처 도시입니다.  자료를 보면 오사카 태풍은 일 년에 3번 정도 오는데 10월 오사카 날씨 때 에는 0.5번 온다고 보면 되는 거 같습니다. 날씨는 복걸 복인 거 같습니다. 피할 수 없는 날씨는 염려하기보다, 어떠한 상황이라도 어떻게 잘 즐길 수 있을까 하는 마음가짐이 더 중요한 거 같습니다. 저는 태풍이 오면 할 수 있는 일정을 특별히 하나 만들어 놓고 갑니다. 예로 맛집, 쇼핑을 위주로 하루 일정을 준비해 놨다가, 비 오는 날 쓰는 것도 방법인 거 같습니다. 오사카 11월, 12월은 태풍 걱정이 없고, 강수량이 낮은 달입니다. 다음 비에 대한 강수량 정보를 보겠습니다. 

 

 

반응형

 

 

오사카 태풍 정보

 

 

오사카 11월  날씨,   매월 강수량  정보

 

보통 일본을 여름 기간 방문하실 때 확인을 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태풍입니다.  일본을 오래 여행 다니 신분은 지진이나, 태풍에 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일본 여행할 때, 20-30만 원 정도의 현금을 준비합니다. 전에 지진이 발생, 모든 대중교통이 멈췄을 때, 현금이 큰 작용을 했습니다. 11월은 아래 월 강수량 평균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비 오는 날도 적고, 강수량도 낮습니다. 비에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일본 주요 도시 벚꽃 개화, 만개 정보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오키나와, 삿포로) 

 

오사카 강수량

 

오사카 자외선 (햇볕 세기)

 

UV index라고도 하는데요 평균 지수로  보통 0~9까지 표시합니다.  오사카의 자외선 지수는 한국보다 평균적으로 낮습니다. 대기 오염이 심하면 상승하는 거 같습니다. 과거 미세 먼지가 높을 때, 서울에서 11을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름 기간에 높고, 겨울 기간에 낮아집니다. 돌아다니는 일정이 너무 많지 않으면, 선크림을 그리 바르지 않아도 되는 거 같지만,한낮에 돌아다니는 일정이면한 번 정도 바르면 되는 거 같습니다. 0은 가장 안전한 상태이고 7은 지속적으로 30 분 동안 태양을 쬐면얼굴에 홍점 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황임을 뜻합니다. 밑의 한국의 자료와 함께 보시면, 쉽게 파악되실 겁니다. 

 

오사카날씨-자외선

 

 

오사카 11월  여행 옷 참고

 

오사카  11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한국의 가을을 전제로 하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후에는 Cool한 기분이지만 , 이른 아침과 저녁은 추위에 약하신 분은 약간 쌀쌀할 수도 있으니,  얕은 겉옷 긴 팔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오사카 여행옷차림 준비로 크게 문제가 없을 거 같습니다. 긴 팔에  잠바 하나 정도는 필요합니다.  오사카 11월 날씨 여행 옷차림 참고 사진 오사카는 볼거리가 많고 주변에 교통, 나라까지 훌륭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호텔 주변을 돌아다닐 때는  샌들류의 가벼운 신발, 걸어 다니는 일정일 때는 가벼운 운동화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오사카 11월 날씨 사진을 첨부하오니, 오사카 여행 옷차림과 Luggage 꾸리는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11월 옷차림
오사카 11월 옷차림

 

 

오사카 11월 풍경, 옷차림 영상 참조 자료

 

 

 

오사카 11월 날씨, 오사카 시티투어 버스 풍경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오사카 11월 날씨, 오사카 시티투어 버스 풍경

tv.naver.com

 

오사카 시즌 별 날씨 

 

Dec~Feb 오사카 옷차림 (겨울)  한국의 겨울보다는 덜 춥지만,  은근히 춥습니다. 그 이유는 습도 때문입니다.

체감 온도가 겨울에 건조한 한국과 틀립니다. 

눈은 내리지 않습니다. 너무 두꺼운 겨울 옷 보다, 가벼운 겨울 옷 개념으로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Mar~May 날씨  4월은 Spring이 시작하는 기간으로 따뜻해지는 느낌을 낮에 받습니다.

벚꽃이라 남쪽으로 올라오는 시즌으로  Apr은  봄으로 거리, 골목마다 아름다운 Sakura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옷차림으로 긴소매에 얕은 외투면 될 거 같습니다. 아침, 저녁은 여전히 쌀쌀합니다.

May와  한국 오월 보다 더 따뜻한 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복장은 얕은 긴팔 위주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낮에는 약간 더울 수도 있습니다. 

 

Jun~Sep: Jun 말부터 한 여름의 Start입니다. 기온은 지표상  한국보다 낮은 경우가 많지만

습도 때문에 한국 보다 더 덥게 체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9월까지가 여름입니다.

 

 

Oct~Dec : October는 Autumn 시작하는 기간이고 오사카 11월 날씨는 성숙한 가을을 느낍니다.

November부터는 본격적으로 쌀쌀해집니다.  긴소매 위주로 따뜻한 Coat를  지참하시기를 바랍니다.

 

                 

 

오사카 11월 날씨 습도 및 Monthly Average 

 

오사카 11월  날씨 습도와 전체 Humidity average data입니다. 오사카는 한국에 비해 습도가 조금 높습니다.  거의 비슷합니다. 솔직히 저는 데이터를 보기 전에는 일본이 무조건 습도가 한국보다 높은 지역인 줄 알았습니다.  겨울 기간이 되면 건조해져서, 오사카 기온의 체감 온도가 한국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습도가 높으면 온도가 높을수록 더 덥게 느껴지고, 온도가 낮을수록 건조한 한국에 비해 더 춥게 느껴집니다  11월은 그리 춥지도, 덥지도, 강수량이 적은 달로, 걷기를 좋아하신다면 여행 적기라고 봅니다. 

 

오사카습도비교

 

오사카 유심, Esim 정보

오사카 공항 자판기나, 유심 파는 곳에서 구입할 수 있으나,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면, 가격도 낮고, 더 편하며, 품질은
동일합니다. 일본의 통신사 유심을 한국에서 구입하기 때문입니다. 전파는 평등하니깐요 ^^.  가격도 싼데, 한국에서

유심을 구입하면, 원하는 주소지나, 출발일 인천 공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esim이 출시되어, 기존 심카드를
뺄 필요가 없어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 가격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대만, 마카오, 홍콩 여행자 유심, 이심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공유(10~15%)  

 

 

 

오사카 11월 날씨 정보  Osaka Monthly weather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과거부터 이상기온의 영향으로 정확한 일주일 후의 날씨 예측도 거의 힘든 거 같습니다. 특히 비는 더 그런 거 같습니다.  오사카 날씨 관련 정보 활용은 오사카 여행을 위한 짐, 옷차림 준비를 위한 참고용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