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오사카날씨

오사카 12월 날씨 여행옷차림,강수량, 1월~12월기온, esim, 22년 업댓

by langkawi 2022. 10. 12.
반응형

오카사 12월 날씨 기후는 한국의 남부 경상도 지역 비슷하다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눈은 거의  내리지 않지만 쌀쌀함을 느끼게 합니다. 여행을 위한, 기상, 강수량, 태풍 주기 및, 유심, esi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무비자, 무격리 입국 10월 11일, 대사관 정확한 공지 업댓

일본 무비자 입국 절차와 정책에 대해, 주 일본,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정확하게 공지를 내렸습니다. 그 내용을 공유하오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일본 날씨, 월별 여행 옷차림, 벚꽃, 태풍 주

tripeditor.tistory.com

 

오사카 12월 날씨와 월별 기후

도쿄는 서울과 비슷하다고 생각하고요, 차이가 있다면 습도와 강수량이 좀 틀린 거 같습니다. 오사카 시 날씨는 기본적으로 다습 한 아열대 지방 기후에 속합니다. 눈은 내리지 않지만 봄, 여름, 가을, 겨울 사 계절로 1년을  나누고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약 9도에서 34도, 최저 기온은 약 2.8도에서 25도 정도입니다. 여름 기온은 무덥고 습하지만 1월~3월은 꽤 쌀쌀합니다.  이월에 기온만 보고 갔다가 당황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프는 30년 기간의 데이터의 평균을 정리한 월별 오사카 기온입니다. 기후를 전체적으로 알면,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사카 날씨 월별 기후 영상

 

 

오사카 날씨

 

 

 

오사카 12월 날씨, 기후 

 

 오사카 12월 날씨는 현지에서는 초겨울로 불리는 시즌입니다.  한국 사람에게는 늦가을 느낌의 기후입니다.  기온으로 보면 따뜻할 거 같은데, 영하 날씨가 없어서 그렇지 한국보다 덜 춥다는 정도로 이해하시고, 그냥 한국에서 입던 거 입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한낮에는 옷을 두껍게 입으면  좀 답답할 수 있으니 가벼운 옷을 몇 겹 겹쳐 입는 걸 권합니다.  12월 초는 만추의 느낌이 강하게  나며, 12월 말은 오사카 겨울의 느낌이 완연한 거 같습니다. 아래 그래프에 다 영상이라 눈이 안 내린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은데 흔하지는 않지만, 눈이 오는 경우도 아주 가끔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낙엽의 계절인 11월을 좋아합니다 ^^.  12월 기후를 나타내는 자료입니다. 20년 넘게 축적된 기상 자료를 바탕으로 평균을 수치화한 것입니다.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짐, 옷을 준비하는 참고용으로 좋은 데이터입니다. 

오사카12월날씨-기온

 

오사카 태풍과 강수량 그리고 12월 날씨

일본을 여름 기간 방문하실 때 체크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태풍인 거 같습니다.  보통 5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적으로 오는데, 남부 지방의 경우 4월과 11월에도 오기도 합니다. 오사카 태풍 보통 6월부터 10월까지 오고요.  7.8월이 태풍이 상륙하는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오사카 여행을 하실 때 기본 기온, 습도, 강수량과 함께  5월부터 10월 사이에 방문하신다면, 태풍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비는 오사카 현지인들이나,  유럽족들은 그냥 맞고 다니는 경우도 많은 거 같습니다.  아마 한국보다 비가 깨끗하고 미세 먼지가 적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일본 주요 지역의 태풍 상륙 Data입니다.  일본 태풍 상륙 정보를 지역별로 정리한 데이터가 있어 공유합니다.  년마다 틀리고, 워낙 날씨 변동의 요소가 많기 때문에, 대략적인 이해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지역은 위로부터 6번째 Kini입니다. 키니는 오사카 쪽의 작은 도시입니다.  

오사카 태풍

 

오사카 강수량, 비 정보 

날씨는 복걸 복인 거 같습니다. 불 가향력적인 피할 수 없는 날씨는 고민하기보다, 어떠한 상황이라도 어떻게 잘 즐길 수 있을까 하는 마음가짐이 더 중요한 거 같습니다. 도표에 보시는 바와 같이, 12월은 강수량이 매우 낮습니다. 비가 내려도 아주 작은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 일정 정도는 유명한 맛집이나, 쇼핑 일정으로 잡아. 비 오는 날에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아래 도표는 오사카 12월 날씨와 월별 강수량 정리 Data입니다. 그리고 다음 자료는 비가 내리는 강수량 일 수 평균입니다. 매년 다르니 단순히 참조로 보시고, 비가 조금만 내려도, 지역 편중으로 내려도 비로 표시되며, 밤에, 아침에 언제 내릴지는 알 수 없어, 여행을 다니면 실제로 비를 만나는 일 수는 더 적습니다.

 

오사카-비-강수량

 

 

오사카 날씨 UV INDEX 

 

태양의 세기를 이해할 수 있는 Ultra violet 자외선 지수라고도 하는데요. 월평균 지수로 보통 0~9까지 표시합니다. 오사카의 자외선 지수는 한국보다 평균적으로 낮습니다. 돌아다니는 일정이 너무 많지 않으면, 선크림을 그리 바르지 않아도 되는 거 같지만, 한낮에 돌아다니는 일정이면 한 번 정도 바르면 되는 거 같습니다. 0은 가장 안전한 상태이고 7은 지속적으로 30 분 동안 태양을 쬐면 얼굴에 홍점 이발 생활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황임을 뜻합니다. 기온이 높은 여름 기간은 자외선 지수가 높고, 추운 겨울은 자외선 지수가 낮습니다. 한국처럼 겨울에도 11까지 그렇게 가는 경우는 없는 거 같습니다. 12월 오사카 날씨 자외선 지수 평균은 약 3 정도입니다. 평균 지수가 3이기 때문에 한낮에는 5~7 정도 사이를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오사카 여행 esim, 유심 가격 정보

여행 필수품인데요, 가격이 매우 저렴해졌습니다. 몇 달 전 보다, 한 30% 정도인 거 같습니다. 물가가 다 오르는데, 왜 해외 유심 가격이 내려갈 까 이해가 잘 되지 않았는데, 이제 5G로 넘어가니,  기존 4G 망 이용료가 낮아진 거 아닌 거 같습니다. 일본 해외 유심도 esim이 있어 정보 공유합니다. 과거처럼 기존 심카드를 빼고, 끼고 할 필요가 없어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이심 장단점, 지원 폰 기종, 설치방법, 일본 등 아시아 국가, 유심, esim 가격  

 

오사카-유심-esim

 

오사카 12월  및 월별 기후 및 여행 옷차림

12월은 한국 남부 지방의 겨울을 상정하고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눈은 내리지 않지만, 말로 가면, 아침, 저녁, 자전거 타고 갈 때, 바람이라도 조금 불면 손이 시려 장갑이 생각날 정도로 춥기도 합니다. 하지만, 맑은 한 낮은 옷을 좀 두껍게 입으면 좀 덥기도 합니다. 너무 두꺼운 옷 하나를 준비하기보다, 불리하기 좋은 콘셉트로 가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저는 내복을 준비해, 최대한 두꺼운 겉옷을 피하려 합니다. 오사카는 기본적으로 남쪽이기 때문에 히터가 없고, 숙소는 대부분 에어컨으로 난방을 합니다. 아래 12월의 사진 속의 여러 사람들의 옷 스타일을 보시고 나에게 맞는 옷차림을 마련하시면 되겠습니다. 

오사카 12월 밤거리 여행 옷차림 영상

 

 

 

 

 

오사카 12월 날씨 여행을 위한 정보 정리였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