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사카날씨

오사카 12월 날씨 기후, 여행 복장, 태풍, 비, 호텔 가격, 유심 할인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3. 10. 14.
반응형

오카사 12월 날씨 기후는 한국 중, 서부 지역 비슷하다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눈은 거의  내리지 않지만 쌀쌀함을 느끼게 합니다. 여행을 위한, 기상, 강수량, 태풍 주기 및, 유심, esi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사카 3월 날씨 기후, 옷차림, 벚꽃 만개 시기, 여행 명소 5곳, 호텔 가격

오사카 3월 날씨 기후 오사카 3월 날씨 기후 특징은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은 봄 기후로 여행하기 좋은 시즌입니다. 비 강수량도 낮도, 태풍도 없습니다. 아침, 저녁은 좀 쌀쌀하고, 오후는 약간

tripeditor.tistory.com

 

오사카 12월 날씨와 월별 기후

도쿄는 서울과 비슷하다고 생각하고요, 차이가 있다면 습도와 강수량이 좀 틀린 거 같습니다. 오사카 시 날씨는 기본적으로 다습 한 아열대 지방 기후에 속합니다. 눈은 내리지 않지만 봄, 여름, 가을, 겨울 사 계절로 1년을  나누고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약 9도에서 34도, 최저 기온은 약 2.8도에서 25도 정도입니다. 여름 기온은 무덥고 습하지만 1월~3월은 꽤 쌀쌀합니다.  이월에 기온만 보고 갔다가 당황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프는 30년 기간의 데이터의 평균을 정리한 월별 오사카 기온입니다. 기후를 전체적으로 알면,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사카 12월 날씨는 현지에서는 초겨울로 불리는 시즌입니다.  한국 사람에게는 늦가을 느낌의 기후입니다.  기온으로 보면 따뜻할 거 같은데, 영하 날씨가 없어서 그렇지 한국보다 덜 춥다는 정도로 이해하시고, 그냥 한국에서 입던 거 입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한낮에는 옷을 두껍게 입으면  좀 답답할 수 있으니 가벼운 옷을 몇 겹 겹쳐 입는 걸 권합니다.  12월 초는 만추의 느낌이 강하게  나며, 12월 말은 오사카 겨울의 느낌이 완연한 거 같습니다. 아래 그래프에 다 영상이라 눈이 안 내린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은데 흔하지는 않지만, 눈이 오는 경우도 아주 가끔 있습니다.  

 

 

최고 가성비 오사카 시티투어 버스 정보, 가격, 예약 방법 등 

 

오사카12월날씨-기온

 

 

오사카 12월 날씨 여행 복장 

너무 두껍지 않은 겨울 옷들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말로 설명을 듣는 것보다, 사진과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저는 오사카 겨울 기간에 여행을 갈 때는 내의를 비상용으로 준비를 합니다. 요즘은 환경 파괴로 이상 기온도 심해져,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는 것에 대비합니다. 물론, 예상외로 기온이 더 높아질 수도 있을 거 같네요. 최근 연도의 12월, 영상, 여행자들의 복장을 보고,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서울에서 거주하는 데, 일본을 놀러 갈 때는, 도쿄, 오사카의 경우는 그냥 평소에 입던 거를 챙겨갑니다. 기후적으로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12월 연말 행사 영상 옷참고 

 

오사카 12월 날씨 축제 풍경 에비스 다리 뛰어내리기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오사카 12월 날씨 축제 풍경 에비스 다리 뛰어내리기

tv.naver.com

 

다른 연도 별 12월 여행자 복장 

 

 

오사카 12월 태풍

일본을 여름 기간 방문하실 때 체크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태풍인 거 같습니다.  보통 5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적으로 오는데, 남부 지방의 경우 4월과 11월에도 오기도 합니다. 오사카 태풍 보통 6월부터 10월까지 오고요.  7.8월이 태풍이 상륙하는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오사카 여행을 하실 때 기본 기온, 습도, 강수량과 함께  5월부터 10월 사이에 방문하신다면, 태풍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비는 오사카 현지인들이나,  유럽족들은 그냥 맞고 다니는 경우도 많은 거 같습니다.  아마 한국보다 비가 깨끗하고 미세 먼지가 적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일본 주요 지역의 태풍 상륙 Data입니다.  일본 태풍 상륙 정보를 지역별로 정리한 데이터가 있어 공유합니다.  년마다 틀리고, 워낙 날씨 변동의 요소가 많기 때문에, 대략적인 이해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지역은 위로부터 6번째 Kini입니다. 키니는 오사카 쪽의 작은 도시입니다.  

오사카 태풍

 

오사카 12월 비 

날씨는 복걸 복인 거 같습니다. 불 가향력적인 피할 수 없는 날씨는 고민하기보다, 어떠한 상황이라도 어떻게 잘 즐길 수 있을까 하는 마음가짐이 더 중요한 거 같습니다. 도표에 보시는 바와 같이, 12월은 강수량이 매우 낮습니다. 비가 내려도 아주 작은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 일정 정도는 유명한 맛집이나, 쇼핑 일정으로 잡아. 비 오는 날에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아래 도표는 오사카 12월 날씨와 월별 강수량 정리 Data입니다. 그리고 다음 자료는 비가 내리는 강수량 일 수 평균입니다. 매년 다르니 단순히 참조로 보시고, 비가 조금만 내려도, 지역 편중으로 내려도 비로 표시되며, 밤에, 아침에 언제 내릴지는 알 수 없어, 여행을 다니면 실제로 비를 만나는 일 수는 더 적습니다. 다른 자료를 보면 이달 평균 강수량이 50mm입니다. 50~100mm 정도의 강수량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사카-비-강수량

 

오사카 호텔 가격

오사카는 넓은 도시로, 전철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일본은 교통비가 높기로 유명해, 전철을 사용하지 않으면, 여행 비용이 상당히 높습니다. 대중 교통 전철을 이용해도, 높다는 생각이 좀 듭니다. 해서, 일본 여행을 하고 숙소를 정하실 때는 교통이 편한 곳을 저는 먼저 고려합니다. 아래는 일본 시내의 대중교통 전철과 가까운 호텔 가격입니다. 제가 지금 태국 끄라비 여행 중이라, 아래 가격이 태국 돈으로 나왔습니다. 40원을 곱하시면, 1박의 가격입니다. 출처는 google hotel입니다. 호텔 가격과 항공료는 매일 변동합니다. 판매, 예약 상황에 따라 조정을 합니다. 해서,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 조금 더 오르거나, 내려갑니다. 아래 가격은 가장 가격이 낮은 방들의 가격입니다. 

 

오사카 호텔 가격

 

오사카 유심 할인 정보 

 

과거에는 보통 오사카 공항에서 구매를 많이 하셨으나, 이제는 한국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사 가지고 오십니다. 더 싸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esim이 생긴 이후에는 더욱 편하고, 문제가 발생해도, 그냥 코드만 문자로 받아, 다시 입력하면, 새로운 심카드로 하는 것과 같아 진짜 편해 졌습니다.편해졌습니다. 그리고 이심은 물리적인 카드를 쓰지 않고, 코드 입력만으로  개통이 되어, 문제가 생기면 통신 카드 교환 자체가 편해졌습니다. 또한 가거도 유심보다 쌉니다. 아래 유심 할인 정보뿐만 아니라, 이심 할인 정보 사이트가 있어 공유합니다.  일본 유심, 이심 치시면 많은 회사가 나오는 데, 가격과 함께, 해외에서 오작동할 경우 어떻게 회사에서 대처해 주는 지도 함께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공유(10~15%) 

 

오사카 유심할인
 
 

오사카  자외선 지수 

 

태양의 세기를 이해할 수 있는 Ultra violet 자외선 지수라고도 하는데요. 월평균 지수로 보통 0~9까지 표시합니다. 오사카의 자외선 지수는 한국보다 평균적으로 낮습니다. 돌아다니는 일정이 너무 많지 않으면, 선크림을 그리 바르지 않아도 되는 거 같지만, 한낮에 돌아다니는 일정이면 한 번 정도 바르면 되는 거 같습니다. 0은 가장 안전한 상태이고 7은 지속적으로 30 분 동안 태양을 쬐면 얼굴에 홍점 이발 생활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황임을 뜻합니다. 기온이 높은 여름 기간은 자외선 지수가 높고, 추운 겨울은 자외선 지수가 낮습니다. 대기 오염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처럼 겨울에도 11까지 그렇게 가는 경우는 없는 거 같습니다.  2 정도면 , 낮에는 5 정도 합니다. 크게 높지 않은 수치입니다. 

 

오사카 자외선 지수

 

오사카 12월 날씨 여행을 위한 정보 정리였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