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사카날씨

오사카 3월 날씨 기후, 옷차림, 벚꽃 만개 시기, 여행 명소 5곳,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 2.
반응형

오사카 3월 날씨 기후

오사카 3월 날씨 기후 특징은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은 봄 기후로 여행하기 좋은 시즌입니다. 비 강수량도 낮도, 태풍도 없습니다. 아침, 저녁은 좀 쌀쌀하고, 오후는 약간 더울 때가 있습니다.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벚꽃 여행 명소 도시별 정리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예보가 최근 이번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 산하 조직에서 매년 12월 시작쯤에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까지 꾸준히 시기를 업그레이드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아래는 23년 예상 3월 기후입니다.  22년 실질 기온과 비교해 보면 비슷합니다. 3월 초는 여전히 쌀쌀하지만, 중반으로 갈수록 기온이 올라갑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최고, 최저 기온의 차가 매우 큽니다. 오후에 입을 것과 저녁, 오전에 입을 것을 고려해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옷에 대해서는 아래 옷차림 자료를 보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오사카3월날씨기후

 

1년 기후 정보 영상입니다. 전체 기후를 알고, 여행을 가시면 기상 변화에 대응하기가 좋습니다. 

 

 

오사카 날씨 월별 기후 

 

오사카 3월 강수량, 비 정보 

비가 조금 내리기도 합니다. 기온 때문에 저녁이나, 아침에는 싸리비가 되기도 하나, 오래 내리지는 않습니다. 이 달은 작은 우산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비에 대한 준비는 충분합니다. 특히, 태풍이 없는 달이기 때문에, 편안한 여행을 하기 좋은 달입니다. 비는 강수량 자료를 보고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간혹, 예측 기상 자료의 비가 나타난 개수로 이해하는 분이 있는데, 그건 큰 의미가 없습니다. 강수량이 적은 달인데, 비 표시가 많거나,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강수량이 적은데 비 표시가 많으면, 종종 내리나, 비의 양이 적다고 이해하셔도 좋습니다. 아래는 오사카 월평균 강수량 데이터입니다. 2월 강수량을 보시면 100mm 이하이며, 1년 중에, 비가 적게 내리는 시즌입니다. 태풍은 5월 이후부터 방문하기 시작합니다. 

 

일본 입국 무비자, 무격리 조건, visit japan web 등록 정보 

 

오사카3월강수량

 

 

 

오사카 3월 날씨 옷차림

 

오사카 3월 날씨 옷차림 정리하면, 막 겨울이 끝나고 봄으로 들어가는 과정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여전히 쌀쌀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옷차림 간단히 설명하면  오히려 밖의 옷을 적게 입을 수 있어 활동하기 더 편한 거 같습니다.. 중간 두께의 점퍼와 패딩류가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날씨에 따라 내복을 착용하시면 좋습니다.  - 머플러 같은 건 챙기시기 바랍니다. 바람 불 때 매우 좋습니다. 아침, 저녁에 혹시 비가 내릴 때, 손도 시릴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손을 많이 쓰는 경우가 이 달에 있다면, 가벼운 장갑 하나 정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좀 덥고, 그 이외의 시간에는 좀 춥기도 합니다. 그걸 고려하시고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3월 거리의 모습입니다. 현지 사람들의 옷차림 참조입니다. 

 

 

일본,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정보(10%), esim 상세 정보 

 

 

 

오사카 3월 오전 모습 

 

 

3월 각 년도별 오후 옷차림입니다. 매년 3월의 기후는 틀립니다. 각 기 다른 년도의 3월 사람들의 모습니다. 영상과 기온 자료를 종합적으로 보시면, 옷차림과 짐을 준비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오사카3월여행옷차림

 

 

오사카 벚꽃 만개 시기,  여행 명소

 

2023년 오사카 만개 시기 일본 국토부 산하 기상청 공지 정보입니다. 계속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것은 예측으로, 실제적으로 가까운 예측은 2월부터라고 봅니다.  지금은 대략적으로 참고하는 수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개화 시기는 3월 말, 만개 시기는 4월 초였습니다. 개화부터 만개까지 평균적으로 약 칠 일정도 걸립니다. 남부로 내려갈수록 개화 만개 시기가 짧고, 북쪽으로 올라갈수록 개화, 만개 시기의 시기가 길어집니다. 홋카이도의 경우 개화 만개의 차가 약 10일 정도이며, 오키나와는 약 5일 정도입니다. 

 

 

오사카벚꽃만개시기

 
 

오사카 벚꽃 여행 명소 5곳 

 

저는 약 3군데 정도 가봤습니다. 그 이후로는 비슷한 거 같습니다. 여행하신다면 2군데 정도 보시면 되는 거 같습니다. 아래 5군데를 소개해 드리는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곳을 여행 중에 들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오사카도 좋지만, 옆에 있는 나라, 교토의 벚꽃도 참 훌룡한 거 같습니다 ㄹㄹㄹㄹㄹ 1) Osaka river cruise (大阪周遊パス) 2) 오사카 성 (大阪城公園, Osaka Castle Park) 3)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엑스포'70 기념 공원 ( 万博記念公園, ’ 70 Commemorative Park 4) 조폐국 본국 ( 造幣局, Japan Mint) 5) 다이센 공원 (大仙公園, Park) 등이 있습니다. 아래는 오사카 벚꽃 여행지의 풍경 영상입니다. 

 

 

 

오사카 벚꽃 여행 명소 5곳 모습

 

오사카여행명소5곳

 

오사카 호텔 가격 

2023년 1월에 확인한 오사카 시내 중심부들의 가격입니다.  12월부터 3월 초까지는 일반적으로 성수기입니다. 이 때, 비행기 티켓 가격과 숙박 가격이 오릅니다. 왜냐하면, 예매율에 따라 가격을 정하는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가격 출처는 구글이고요 시점은 1월 2일입니다.  벚꽃 만개 시기에 가까워오면, 항공, 호텔의 가격의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벚꽃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조기에 예약을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 호텔 가격

 

 

오사카 3월 날씨 와  전체  기후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위의 데이터는 오사카 자유여행을 위한 짐, 옷차림을 위한 대략적인 파악 자료로 활용하시고 일정 출발 전에 최신 날씨를 경향을 다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기후가 심해, 출발 전에 한번 더 확인해 보시기를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