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이스라엘 코로나 확진자 증가 원인, 현황, 여행 입국, 백신 여권 총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1. 8. 29.
반응형

이스라엘 코로나 확진자 현황이 좀 심각한 상황으로 가고 있습니다. 최고의 백신 접종률을 자랑하고 있지만, 인국 약 9백만 정도에 하루 확진자가 평균 8천 명입니다. 그 이유와 관련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종류( 화이자, 모더나, 얀센, 아스트라), 해외, 국내 사망, 부작용 통계 정리

 

이스라엘 코로나 현황

높은 백신 접종률을 자랑하던 이스라엘과 영국는 집단 방역을 근간으로 하는 " 위드 코로나" 방역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봉쇄나 거리 제한으로 바이러스 전파나 전염을 막는 것이 아니라, 중증과 사망자에 집중하면서, 정상적인 경제, 사회 체제를 회복 유지시키는 방역을 실험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는 좋지 않습니다. 영국의 경우 인구 약 6천만에 하루 신규 확진자가 평균 3만 명을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고, 이스라엘 경우는 신규 확진자 일일 데이터를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이스라엘-코로나-현황
이스라엘-코로나-현황

 

누적 확진자, 확산 원인

제 5차 총 34조, 소상공인 지급 대상, 금액, 신청 방법, 사이트 총 정리

 

  신규 확진자와 사망자가 급증하는 등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변이 바이러스의 잇따른 출현으로 집단 면역은 사실상 불가능할 것이란 비관적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다른 방역 지표도 악화되고 있고 사망자도 늘고 있습니다. 약 천만 정도의 인구인데, 하루 확진자 평균이 8천 명 정도입니다. 추이 그래프를 보시면 최근 현황이 쉽게 파악되실 겁니다. 오늘 일요일 8월 29입니다.  신규 업데이트가 없어 28일 공지된 자료를 공유합니다. 신규 확진자, 사망은 각 6352명, 10명으로 누적 확진자 수는 약 103만, 사망자는 6947명입니다. 통계상으로 보면, 인국의 약 10%가 이 병에 감염된 적이 있네요. 이스라엘 코로나 확산의 원인 이유는, 느슨한 방역으로 전염력이 강한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입니다. 

이스라엘-코로나-확진자-누적수
이스라엘-코로나-확진자-누적수

코로나 사망자 수

접종률이 높았던 초기 상황에서는 중증 환자와 사망자가 많이 줄어 정부와 시민들은 매우 희망적인 전망을 가졌습니다. 정부는 방역 단계를 낮췄고, 섣급히 일상으로 복귀를 준비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활보하고, 개인 방역에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입국을 막아도, 이제 세계는 홀로 살아갈 수 있는 나라가 없습니다. 북한도 코로나가 있다고 합니다. 해외의 변이가 전파되어, 대부분 변종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있고, 중증과 사망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망자 데이터입니다. 

이스라엘=코로나-사망자

백신 접종률

작년 12월 말 부터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1차 접종률은 63%(591만여 명), 2차 접종률은 58%(545만여 명)를 웃돌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1∼2회 차 접종을 실현시키기도 했습니다.  위의 일별 확진자 그래프를 보시면, 신규 확진자 수는 6월 초 중순께 한 자릿수까지 떨어졌으나, 이후 방역 조치를 대부분 해제한 상태에서 델타 변이가 퍼지면서 빠른 감염 확산세가 이어졌고, 중증 환자와 사망자 수 증가 폭도 커졌습니다. 이스라엘 정부는 국민 경제활동 보장 등을 이유로 강력한 봉쇄조치를 취하지 않는 '위드 코로나' 정책을 이어온 것도 주요 원인입니다. 현재 아직 낮은 수준의 아동·청소년 접종률을 높이는 한편, 2회 차 접종 후 5개월이 지난 고령자 등의 3차 접종을 정책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코로나-백신접종률

백신 여권 정보

빠른 백신 접종률로 어느 나라보다, 백신 여권에 대한 준비를 빠르게 한 나라 입니다. "그린 패스"라는 명칭으로 증명서 혹은 앱을 통해, 이동 제한에 대한 혜택을 주며, 여러 나라와 백신 여권 협정을 통해, 몇 나라와 자가격리 면제, 혹은 단축을 통해 좀 더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한 변종이 출현, 확산되는 시점에서, 백신 여권이 국가 간에 얼마나 안전한 방역을 보장할지, 저는 미지 수입니다. 왜냐하면, 백신 접종이 높기로 유명한, 미국, 영국, 이스라엘 확진자가 크게 늘고 있고, 방역과 백신 방역이 수준 높은 싱가포르도 최근 100명대의 확진자가 다시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그랜패스-백신여권

 

입국 여행 정보

한국과 상호 비자 협정이 이뤄져 있지만, 일반 여행객의 입국은 아직 어렵습니다. 한국에 대해서는 일찍, 입국 금지를 내렸습니다. 주요 이유는, 초기에 이스라엘 성지 순례를(2020년 2월 8일~16일)  다녀 온, 한국 관광객에 의해 코로나 감염이 일어난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주 한국 이스라엘 대사관의 입국 관련 공지 내용입니다.

"학업, 출장 및 비즈니스, 촬영 목적의 입국만 가능하며, 관광은 불가합니다. 다만 외국인 여권 소지자의 이스라엘 입국 허가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입국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자 본인이 직접 작성해야 하며, 작성 시 현재 거주하고 있는 국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해당 업무 처리에는 업무일 수 기준 10일 이상 소요되며 신청 절차, 필요서류, 진행과정에 대한 전화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 입국 허가를 재신청할 경우, 마지막 신청 일자를 기준으로 최소 2주 뒤 신청해야 유효합니다. · 워킹 비자를 제외한 만 12세 이상 입국 희망자는 백신 접종 완료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얀센을 제외한 백신은 2차까지 접종 완료 후 신청). 백신 접종을 완료하여도 이스라엘 입국 후 7일간 자가격리를 하셔야 합니다. "

아래 자료는 외교부 최근 이스라엘 여행 입국 정보 공지 내용입니다. 같이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전 세계 코로나 입국 최근 정보 (출처 대한민국 외교부)

 

이스라엘-입국
이스라엘-입국

전 세계적으로 방역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청정지역으로 꼽히던, 베트남, 태국, 대만들이 올해 집단 감염이 발생했었고, 대만을 제외하고 대규모 확산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연을 정복하려는 욕망보다, 개인 방역을 잘 지키는 겸손한 시민 의식이 최고의 방역 무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