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IT, 통신, 미용, 레저

까치산역 스터디 카페, 가성비 좋은 곳, 패스 스터디

by 랑카위 여행 2021. 1. 15.
반응형

까치산역 스터디 카페 후기

집에서 작업을 하니 일의 효율이 점점 떨어지는 거 같았습니다. 일하는 곳과쉬는 곳의 공간이 같으면 안된다는 걸요즘 강렬하게 느꼈었습니다. 우연히 이용했던 스터디 카페가 좋았었기때문에 스터디 카페에서 컴퓨터 작업을 하기위해 여러 곳을 정보를 알아 보다가, 일단 가격적으로 가장 합리적인 곳인 까치산역 패스 스터디 카페를 2틀 정도 이용하고, 다른 곳도 이용해 보고(목동의 스터디카페) 종합적으로 이 곳이 괜찮다고 싶어 현재 약 18일째 이용해 보고, 저 처럼 까치산역 근처에서 찾는 분이 계시면 도움이 됐으면 해서 후기와 정보를 공유 합니다. 먼저 위치 입니다. 역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까치산역스터디카페위치
까치산역 패스 스터디 카페 위치

약 18일 동안 이 곳을 이용해 보면서느꼈던 좋았던, 아쉬웠던 점솔직히 제가 이 곳을 선택한 이유는
가격 이었습니다. Covid19로 수입 상황이아주 나빠진 이유도 있습니다.제가 스터디 카페 가격을 알아 보면서
솔직히 놀란것은 저희 동네 피시방이 1시간에천원 입니다. 근데 제가 알아본 10군데 이상의 스터디 카페는 1시간 가격이
천원 이상 입니다. 왜 그런가 봤더니, 피시방의 경우는 음식으로 이익을 내는구조라고 하더군요. 아래는 패스 스터디 카페가격 정보 입니다.

스터디 카페 가격 정보

1달 이상 공부하시는 분은 정기권을하는게 좋은 거 같습니다. 또한 시간으로 계산하는 것도 있습니다. 하루에 매일 8시간이상씩 하는게 아니면4주권이 좋고,장기적으로 이용하나하루종일 하지 않으시는 분은 50시간,혹은 100시간 권이 경제적인거 같습니다. 이 곳은 다른 곳에 비해다양한 가격 메뉴가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특히, 시간으로 100시간, 50시간이렇게 하는 곳은 많지않은 거 같습니다.

스터디카페가격

안에 인테리어 참조 사진 입니다. 밝은 분위기의 독서실 같은 분위기입니다. 보통 다른 곳과 같이 카페 분위기는아님니다. 분위기는 카페보다, 개방형 독서실 느낌이 강함니다. Pass Study cafe 이게 뭔 뜻인가 했더니, 공무원 등, 무거운 시험을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모두 합격하라는 기원의 의미에서 패스 스터디 카페라고 한거 같습니다. 물런 저의 뇌피셜 입니다. 먼저 내부 모습입니다. 이 곳은 2 구역으로 나눠 났습니다. 문쪽은 좀 가볍게, 반대쪽 안쪽은 좀 박세게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거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유리를사이로 왼쪽, 오른쪽 모습니다. 왼쪽이 좀 더따뜻하고, 창문쪽의 오른쪽은 약간 덜 따뜻합니다.이번에 영하 18도 일 때는 창문쪽이 좀추웠습니다.

프스스터디카페모습
패스 스터디가페 내부모습

제가 약 18일 있으면서 놀랐던 부분인데, 필요한 용품이 잘 비치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목동점의 경우는 컴퓨터 받침대를 줬는데, 이 곳은 Mouse, blanket, 2-3 종류의 컴퓨터, 책 받침대 등이 있습니다. 사용하다보면, 곳곳에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인분이 상당히디테일하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패스스터디카페소품
패스스터디카페 소품

다양한 차 종류도 있고, 커피 기계를 통해 원두 커피도 무료로 마실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다른 곳은 보통 커피와 차에 대한 비용을 받는데 이 곳은 쿨하게 서비스 차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Cocoa도 있고, 불필요한 음료수 비용을 줄 일 수 있고, 올 때 마다, 원두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저는 이부분이 매우 마음에 듬니다.

스터디카페다실
다실, 모습

제가 놀란 부분이기도 한데, 공용 컴퓨터와 Print 기기가 배치 되어 있습니다. 여기 주인분이 편의대한 배려를 꽤 많이 하신거 같습니다. 분위기는 좋아도, 정말로 필요한 편의설비나 공간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참 꼼꼼히 관리하고 있는 거 같네요. .

스터디카페공용컴퓨터
스터디카페 공용컴퓨터

제가 발견한 2가지의 좀 아쉬운점이있는데, 한가지는 단점이면서 장점 입니다.첫 번째 아쉬운 부분은 화장실이 남여 공용으로 쓰는 부분이 있습니다. 근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하나는 3층에 있다는 겁니다. 좀 높다는 느낌이 처음에는 들었는데 나중에 이용하다보니, 3층이라 왔다 갔다 하면 운동이 되서 좋았습니다. 또 이게 장점이 지하가 아니고 3층이고 통큰 유리로 되어 있어 밝고, 통풍에도유리하고, 하늘을 보면을 공부할 수 있어 참 좋은 거 같습니다. 이 곳의 또 다른 장점이 휴식 공간과 개인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인테리어 치장은 업지만 어떤 목표를 놓고 장기적인 목표를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이곳에서 준비를 하면, 식사, 음료 이런 부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아 좋습니다. 아래는 휴계실과 식사하는 공간 모습입니다. 그리 크지는 않지만 붐비지도 않습니다.

까치산역스터디카페휴식소
휴식, 개인 식사 하는 곳

책상 크기는 혼자 공부하기에 충분합니다. 랩탑 컴퓨터로 작업을 하기도 좋고, 공무원 시험 같은 걸 하기도 넉넉한 책상 크기 입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모든 책상에 칸막이를 마련했습니다.

카치산역 스터디카페 책상

비용 정산과 출입을 특별히 관리하는 사람이 없고, 정산기기를 통해 나온 바코드 용지로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요즘 비대면 프로세스가 유행인데, 참 좋은거 같습니다. 참고 자료 사진에 무인 정산기가 있는데, 이 곳에 지불을 하면 자동적으로 등록과 출입이 기록됨니다. 카페측에서는 인건비를 줄여서 좋고 저희는 편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스터디카페무인정산기
스터디 카페 무인 정산기

까치산역 스터디 카페 중 패스의 사용 후기 였습니다. 주의 하실 분은 음료는 가능하나 음식물 섭취는 공부 중에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공부 하실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 계셔야 합니다. 저희 후기가 유용하기를 바랍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